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13. 2017

다이어트 간식으로 효과적인 견과류 BEST 5

체중 감량 돕는 견과류

견과류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효과 만점인데요. 견과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며, 복부 지방을 없애주는 단일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항산화 물질, 비타민을 포함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을 관리하는 데에도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간식을 확인하세요~!


다이어트 간식으로 효과적인 견과류 BEST 5


1. 호두


호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복부 지방을 줄이고 인슐린 신진대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도 불포화 지방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데요. 체중 감량 효능 외에도, 호두에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있습니다. 


2.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게 해주며, 복부 지방을 없애주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또한, 칼륨, 항산화 물질, 비타민을 포함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3. 아몬드


아몬드에는 아미노산인 L-아르기닌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는데요. L-아르기닌은 신체가 운동 중에 더 많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태울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아몬드는 콜레스테롤과 같은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 요소를 줄여주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4. 피칸


피칸은 비타민과 무기물이 풍부하여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염증 및 면역 증강 작용을 하는데요. 피칸에 함유된 비타민 E, 마그네슘, 아연은 체중 감소에 효과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E는 근육을 만들고, 지방 질량을 근육량으로 대체하며, 마그네슘은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데 기여하여 혈당 수치를 낮게 유지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을 더욱 빠르게 감량하도록 돕습니다. 


5.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에서 발견되는 지방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것인데요. 마카다미아의 팔미트올레산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내 저장 능력을 저하시키는 일종의 불포화 지방산으로써 심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마카다미아에는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는 플라보노이드가 있어서 혈압을 낮추고, 암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 당장 근력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