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20. 2017

체중 늘리는 의외의 저녁 습관 5가지

사소한 저녁 습관이 다이어트를 망친다!

매일 아침 체중계 숫자를 확인할 때마다 줄지 않고, 늘어나는 몸무게에 당황했다면, 무의식적인 몇 가지 지난 밤 행동들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사소한 행동들을 의식적으로 바꾸려고 노력한다면,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중 늘리는 의외의 저녁 습관을 확인하세요!


체중 늘리는 의외의 저녁 습관 5가지


1. TV 앞에서 먹는다.


산만한 음식 섭취 습관은 음식 섭취량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먹는 과정에 대해서도 기억하지 못하게 만드는데요. 건강에 좋은 간식을 선택하더라도 칼로리가 있기 때문에 TV 앞에서 계속해서 먹으면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파에 편안히 앉기 전에 먹을 음식의 양을 적절하게 측정하여 담고, 그릇을 비웠을 때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취침 전에 술을 마신다.


알코올은 칼로리가 많을 뿐만 아니라 수면 주기를 방해하는데요. 불충분한 수면을 취했을 때 허기 호르몬이 방해 받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갈구하게 되며, 섭취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수면에 방해를 끼칠 수 있는 요인은 모두 체중을 증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잠들기 전 스크린을 본다.


스마트폰, 노트북, TV 등의 LED가 방출하는 블루 라이트는 수면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잠들기 1시간 전에는 모든 기기를 끄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빛과 소리가 밤새도록 방해할 수 있으므로, TV를 보면서 잠드는 것은 바람직한 습관이 아닙니다. 만약 TV 없이 잠들기가 어렵다면, 적어도 타이머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7-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데요. 짧은 수면 주기는 허리 둘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 알람을 너무 늦은 시간으로 설정한다.


이른 아침에 일어나는 일은 어렵지만 늦게 일어나면 빈 속에 출근해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일이 힘겹게 느껴지면, 취침 시각과 기상 시각을 조절하여 충분한 아침 식사 시간을 확보하도록 하세요. 고단백 아침 식사는 하루 종일 덜 먹고, 체지방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