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도구는 늘 우리 주변에 있다.
생활 주변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물건들을 운동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운동의 지루함을 덜 수 있고, 운동 효과도 높일 수 있는 생활 속 운동 도구 5가지를 소개합니다.
생활 속 활용 가능한 운동 도구 BEST 5
1. 휴지를 활용한 180도 점프 스쿼트 운동
휴지를 활용하면 180도 점프 스쿼트 동작의 지루함을 덜어주고, 운동 효과를 올릴 수 있는데요. 먼저 엉덩이보다 다리를 조금 더 넓게 벌린 후에 딥 스쿼트 자세를 취한 후, 오른쪽으로 몸통을 틀면서 점프하여 180도로 방향을 전환하면서 부드럽게 착지를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이번에는 몸통을 왼쪽으로 틀면서 180도로 방향을 전환하면 되는데요. 턴 방향을 바꿔가면서 손으로 휴지를 옮깁니다. 20회~30회 진행하세요.
2. 계단을 활용한 스텝업 운동
계단을 오르는 것만으로 스텝업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근육을 늘리고 신진대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을 병행하면서 경사가 가파르거나 계단이 많은 곳을 오르는 것이 효과적이며, 10분 이상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소파를 활용한 푸쉬업 운동
소파를 활용한 푸쉬업 운동은 팔 근력이 약한 사람들이 시작하기 좋은 운동법입니다. 소파에 손바닥을 대고, 가슴이 가까워질 때까지 몸을 내립니다. 운동 중에는 팔꿈치가 제대로 굽혀질 수 있도록 확인하고, 팔을 쭉 펴며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20회~30회씩 연습하세요.
4. 수건을 활용한 플랭크 운동
수건을 활용한 슬라이딩 플랭크 운동 방법입니다.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타월은 접어서 발 밑에 두도록 합니다. 서서히 무릎을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발뒤꿈치를 내밀고, 두 다리를 밀면서 완전히 플랭크 자세를 취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고, 다리를 원래의 위치로 되돌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총 20회를 진행하세요.
5. 의자를 활용한 벤치 딥스 운동
의자를 활용한 벤치 딥스 운동은 팔에 근육을 생성할 뿐만 아니라 허리 근육에도 좋은데요. 운동을 위해 의자에서 조금 떨어져 손을 올려 놓습니다. 이후 3-4 걸음 정도 의자에서 멀어집니다. 상체는 곧게 뻗은 모습을 유지하며, 의자에 맞춰 무릎과 팔꿈치를 구부리고 몸 전체를 바닥을 향해 움직이세요. 그런 다음 기존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20회~30회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