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의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명언 제조기로 유명한 옥주현은 자신이 했던 말이 유명해져 밥을 먹을 때도 눈치가 보인다고 말할 정도로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다이어트하면 빠질 수 없는 연예인 중 한 명으로, 과거 핑클 활동 당시보다 25kg 이상 감량에 성공하여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옥주현은 요요현상을 막기 위해 아침밥을 꼭 챙겨 먹고,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며, 요가 운동을 통해 몸매를 바로잡는다고 하는데요. 옥주현의 몸매 유지 비결을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명언 제조기 옥주현의 몸매 유지 비결
다이어트 명언
"먹어봤자 내가 아는 그 맛이다."
다이어트 명언 모음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먹어봤자 어차피 내가 아는 그 맛이다."는 옥주현의 다이어트 명언으로 많은 다이어터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참기 위해 떠올리는 글귀인데요.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식이요법을 꾸준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식욕을 조절하고 절제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3일 야식을 먹으면 300일을 먹게 된다."
옥주현은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3일 야식을 먹으면, 그 뒤로 300일을 계속 야식을 먹게 된다."는 다이어트 명언을 또 하나 남겼는데요. 3일을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하며, 다이어트를 할 때 3일 넘기기가 힘들지만 3일을 견디고 나면, 좋지 않은 식습관에서 조금씩 멀어질 수 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몸매 유지 비결
요가
옥주현 요가 비디오를 직접 제작하여 출시했던 만큼 평소 요가를 꾸준히 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몸매 유지의 비결이라고 하는데요. 요가는 몸을 유연하게 만드는 효과 외에도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하고 몸의 리듬을 회복할 수 있으며,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헐렁한 옷 입지 않기
최대한 헐렁한 옷을 입지 않고,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는 것이 몸매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느슨한 옷은 편안하지만 신체를 있는 그대로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몸 상태를 잊어버릴 수 있으며, 다이어트 상태를 방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 실루엣을 그대로 드러낼 수 있는 옷을 입는 것이 다이어트와 몸매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양치질
옥주현은 식사 후 양치질을 통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싱거운 음식을 섭취한 뒤 찾아오는 군것질에 대한 유혹을 뿌리치기 위해 식후 양치질을 바로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양치질을 하면, 입속이 상쾌해지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양치질과 마찬가지로 물을 마시는 것도 식욕 억제 효과를 얻는 좋은 방법입니다.
닭가슴살 & 물
다이어트 기간에는 닭가슴살과 물을 항상 휴대하고 다니면서 섭취했다고 하는데요.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포함되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써 근육의 손실을 막아주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빼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물은 포만감을 늘려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