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효과 올리는 도구 활용법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은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늘리며, 건강을 관리하는 좋은 방법인데요. 맨몸 운동이 지루하거나 운동 강도를 조금 더 높이고 싶다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운동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덤벨, 저항밴드, 폼롤러 등은 운동 효과를 올리는 데 도움을 주며, 운동의 재미를 더해주는 도구입니다.
일단 사고 보자! 운동 효과 올리는 운동 도구 3가지
1. 덤벨 활용하기
덤벨은 맨몸 운동보다 강도 높은 운동을 위해서 활용할 수 있으며, 선명한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덤벨 무게는 자신의 운동 능력 수준에 맞게 선택해서 시작합니다. 자세에 따라서 무게를 올리거나 내려도 무방하며, 동작마다 총 10회 정도를 들어 올릴 수 있는 무게가 적당합니다.
덤벨 활용한 운동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오른쪽 손에는 덤벨을 쥡니다. 상체를 고정한 후에 오른쪽 팔꿈치를 천장 쪽으로 당기고, 날개뼈를 척추 방향으로 끌어당깁니다. 그리고 절제된 움직임으로 덤벨을 바닥에 놓으면 1회가 완료됩니다. 총 10회 이상 반복합니다. 그리고 방향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2. 저항밴드 활용하기
저항밴드는 휴대가 간편해서 어디에서나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인데요. 밴드의 탄력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부상 위험이 적고 근력과 민첩성, 유연성, 균형감각 등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저항밴드 활용한 운동
저항밴드 끝을 손으로 잡습니다. 그리고 밴드 가운데 부분에 두 발을 올려줍니다. 앞으로 몸을 천천히 기울이며, 엉덩이 관절을 사용합니다. 무릎이 살짝 구부러져도 관계는 없습니다. 팔꿈치를 뒤쪽으로 구부리고, 어깨뼈를 함께 당기는 것에 초점을 맞추세요. 밴드를 단단히 쥔 상태에서 팔을 뒤쪽으로 뻗어주며, 손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가 구부러진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총 10회 이상 반복하세요.
3. 폼롤러 활용하기
폼롤러를 사용하면 근육을 마사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신체의 여러 부위를 풀어줌으로써 유착되거나 상처 입은 조직을 치료하고, 운동 후 회복 과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특히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의 하체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회복할 때 좋습니다.
폼롤러 활용한 운동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발을 바닥에 붙이고, 롤러 위에 눕습니다. 그리고 두 손은 깍지 껴 뒤통수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머리와 어깨를 롤러에서 들어 올리고, 오른쪽 발을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립니다. 다시 내리고 이번에는 왼쪽으로 진행합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반복해서 10회 이상 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