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하는 효과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목표에 가까워질 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 내에 운동 강도를 높여서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근력이 부족한 운동 초보자는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운동 전후로는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충분히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살 빠지는 전신 운동 BEST 6
1. 버피
버피테스트 동작에 푸시업을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푸시업을 1회 실시한 후, 다리를 점프하여 가슴 방향으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일어서서 손을 공중으로 뻗으면서 높이 점프한 후, 다시 바닥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와 푸시업으로 이어지는 동작, 서서 점프하는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180도 점프 스쿼트
엉덩이 넓이보다 조금 더 넓게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스쿼트 동작을 취합니다. 상체를 왼쪽으로 틀면서 점프하여 180도(반 바퀴)를 돕니다. 착지를 할 때에는 부드럽게 하고, 스쿼트 자세를 만들면서 오른손으로 바닥을 살짝 터치합니다. 이번에는 몸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계속 반복하면서 반대 방향으로 점프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크로스잭
바닥에 서서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점프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팔을 서로 교차하여 줍니다. 이때 오른쪽 팔이 왼쪽 팔 위에 위치해야 하며, 오른발이 왼쪽 발 위로 오게끔 교차하여 점프합니다. 다시 점프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팔과 왼쪽 발이 위로 올라오게 교차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교차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리버스 런지&킥
왼쪽 다리를 뒤로 내딛고, 리버스 런지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두 무릎을 90도 각도로 만들고, 오른쪽 발뒤꿈치를 누르면서 왼쪽 다리를 들어 올려 왼쪽 발과 오른쪽 손을 뻗어줍니다. 절제된 움직임으로 다시 런지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렇게 1회가 완료되며, 각각의 다리와 손을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브릿지&킥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발뒤꿈치로 바닥을 힘껏 누르면서 무릎, 골반, 어깨가 일자가 될 때까지 골반을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들어 가슴 방향으로 옮기며, 90도 각도로 만듭니다. 발을 원래 자세로 돌려놓고,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들어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이 자세를 1분 동안 반복하며, 무릎을 들어 올리는 동안에 골반이 밑으로 쳐지거나 등이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6. 플랭크잭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어깨 아래에 손목이 있도록 하고, 몸이 수직을 그리도록 하며, 두 발은 모읍니다. 그리고 점핑잭의 모션처럼, 점프를 하면서 다리를 벌리고 다시 오므리는데요. 골반을 안정적으로 지탱하여 처지거나 솟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