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겨울철 Tesla 주행을 위한 7가지 팁

by Tesla Korea

12월과 함께 영하를 밑도는 추운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된 제품들이 그러하듯, 전기차 역시 추운 계절에는 주행 가능 거리가 감소합니다.

하지만 극한의 환경에서도, Tesla의 주행 거리와 효율을 최대화하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겨울철에도 운전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겨울철 주행 꿀팁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image.png


1. 출발 예약 시간 설정하기

차량 내 터치스크린의 '출발 예약' 기능을 사용하면, 예상 출발 일정에 맞추어 차량을 미리 예열할 수 있습니다. 출발 전 배터리가 예열해 두면, 출발 시 배터리 성능이 최적화되어 도로에서 낭비되는 상당한 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출발 예약 시간 설정: 온도 조절 장치 화면 > 설정 > 프리컨디셔닝 > 스케줄을 선택



image.png
image.png

2. Tesla 앱을 통해 프리컨디셔닝하기

차에 타지 않고도 Tesla 앱을 통해 미리 배터리를 예열할 수 있습니다. Tesla 앱으로 차량을 프리컨디셔닝하거나 성에 제거 기능을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프리컨디셔닝: Tesla 앱 > 실내 온도 조절 > 켜기

성에 제거: Tesla 앱 > 실내 온도 조절 > 성에 제거 아이콘


3. 눈송이 아이콘 확인하기

차량 배터리 온도가 낮아져 효율이 급감한 경우, 터치스크린에 파란색 눈송이 아이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나타나면 배터리 전원 및 회생 제동이 제한됩니다.

눈송이 아이콘이 나타난 경우, 충전, 주행 및 프리컨디셔닝을 통해 배터리 온도를 상승시키고 주행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충전하기 전 배터리 예열하기

주행을 시작하면 파워트레인에서 열이 발생하며 차량의 배터리가 예열됩니다. 충분한 주행 후 최종 목적지에서 가까운 수퍼차저에서 충전하면 배터리가 최적화된 상태에서 차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와 가까운 곳에서 충전이 어려운 경우, 출발 전 프리컨디셔닝 기능을 통해 배터리를 예열할 수도 있습니다.

프리컨디셔닝: Tesla 앱 > 실내 온도 조절 > 켜기



image.png

5. 차량 내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수퍼차저 스테이션으로 가는 경로를 이미 알고 있더라도, 차량 내 터치스크린 내 내비게이션에 수퍼차저 스테이션을 목적지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수퍼차징 효율을 최대화하기 위해 차량이 스스로 배터리를 프리컨디셔닝합니다. 주위 온도나 상황에 따라 배터리를 예열하는 데에 45분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많을수록 수퍼차징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배터리가 잔량이 낮고 충분히 프리컨디셔닝된 상태에서 차량을 충전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image.png

6. 와이퍼 및 미러 위치 변경하기

눈이나 결빙이 예상되면, 와이퍼를 세우고 미러 자동 접기를 비활성화하여 결빙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 세우기: 제어 화면 > 서비스 > 와이퍼 서비스 모드 > 켜기

미러 자동 접기 비활성화: 컨트롤 > 빠른 컨트롤 > 미러 > 미러 자동 접기 탭

7. 주요 부위 결빙 제거하기

주행을 시작하기 전, 주요 부위가 얼지 않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창문: Tesla 앱 > 실내 온도 조절 > 성에 제거 아이콘

도어 핸들: 도어 핸들이 얼어붙은 경우, 얼음이 깨질 때까지 주먹 밑 부분으로 핸들을 가볍게 두드립니다.

미러: 미러가 얼어붙은 경우, 차량 내 터치스크린에서 수동으로 미러를 열고 닫아 자동 미러 접기 기능을 복원합니다.

오토파일럿 센서 및 카메라: 최적의 성능을 위하여 오토파일럿 센서 및 카메라 부분의 눈, 얼음, 진흙 및 먼지를 제거합니다.

충전 포트: Tesla 앱 > 실내 온도 조절 > 켜기 (HI로 설정)




위의 7가지 팁 외에도, 스노우 체인을 장착하여 차량에 추가적인 트랙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올겨울도 Tesla와 함께 안전하고 따뜻하게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스노우 체인 구매하기] https://bit.ly/3E1AAfR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