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핏짜 Feb 19. 2024

여러분 건강한 운동 생활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 입니다.

그동안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열정적으로 진행하던 공개강좌와 공개산행을 하지 못하게 된 후부터 지금까지 다시 공개강좌와 공개산행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이전보다 더 잘하고 싶고, 잘해야 된다는 생각으로 글을 쓰는 것도, 무언가를 진행하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블로그와 밴드를 통해 여러분들과 소통하면서 부족한 것들, 이전에 올려둔 자료를 찾아보거나 의견을 나누기 어렵고, 여러 기능의 부족 등으로 새롭게 네이버에서 등산바이블 카페로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이런저런 것들을 갖추고 공개를 할려고 하니 한편으론 기약이 없는 듯하여 3월 중에는 어떻게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기대하겠습니다.

저는 여전히 연간 2,500km정도 산행을 즐겁게 하며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물론 잘먹어서 과체중의 몸무게(184/85)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늘어진 뱃살도 항상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과체중의 몸으로도 연간 2,500km정도의 산행을 하면서도 별다른 부상이나 통증없이 건강하게 걷는 방법을 더욱 잘 알려드려야 하는데...


그리고 등산이 얼마나 쉽고, 재밌는지를 잘 알려드려야 하는데...


새로운 등산바이블 카페에서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올리는 사진은 모두 2월 7일(수요일) 눈 온뒤의 영축산, 신불산 산행 사진입니다.


이 날 홀로 산행을 하며 등산바이블 회원님들과도 함께 했으면 더욱 즐거웠을텐데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3월부터 새롭게 시작하게 될 등산바이블 카페에서는 기존처럼 주말을 이용한 공개강좌와 공개산행 외에 주중에 시간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주중 공개강좌와 공개산행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랜만에 쓰는 글이라 도움이 되는 내용을 알려드리고 싶어 무릎 통증에 아주 짧고 간단하지만 확실하게 효과가 있는 비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걸을 때 평상시보다 무릎을 아주 조금 높게 든다는 느낌으로 걸어보세요.


이 간단한 동작만으로 걸을 때 무릎에 가해지는 부하가 많이 줄어들고 엉덩이 근육의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현재 무릎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이렇게 신경써서 걸어보시면 분명 무릎이 편해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당연히 허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는 '핏짜의 바른자세'는 기본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과 함께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눈 산행 중 아이젠을 하고 다닐 때에는 너무 조심해서 걷는 것보다 조금 힘을 주고 걷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아이젠은 등산화 바닥에 (덜렁거리지 않도록) 충분히 밀착시켜서 착용하여야 합니다.


내리막은 항상


허리 힘

무릎 살짝 굽히고

설렁설렁(비탈길)


혹은


허리 힘

무릎 살짝 굽히고

폴짝폴짝(계단같이 턱이 있는 곳)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더욱 건강하세요.


여러분들의 건강에 제가 조금 더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30일(음력) 핏짜 올림


매거진의 이전글 핏짜 김진모의 2021년 운동 결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