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Apr 11. 2019

혜민스님 좋은글귀 BEST 7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 혜민스님의 좋은 글귀 BEST 7




마음을 강하게 먹으세요. 살다 보면 실패할 수도 있고 실수할 수도 있고 욕먹을때도 있어요. 내 인생에 미안한 마음이 든다면 좌절하지 말고 다시 일어서서 더 좋은 모습 보여주자고 강하게 맘먹으세요.



누군가가 나를 거절했다고 너무 상처받지 말아요. 더 좋은 인연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잖아요. 처음 원했던 대로 되지는 않았지만 나중에 보니 오히려 천만 다행이었던 적이 살다보니 참 많아요



내가 뭘 좋아하는지 모르면 남들의 욕망을 욕망하게 된다. 자기 기준이 없으니 어쩔수 없이 남의 기준을 따르게 되는 것이다. 안타깝게도 그런 욕망들은 대체로 비싸거나 경쟁률이 높다.



나는 바꾸지 않고 세상이 내 마음에 맞게 바뀌길 원하기 때문에 삶이 고생스럽다


남들의 부정적인 의견이 내 운명을 좌지우지 하게 두지 마세요. 내 미래에 대해 이래라저래라 말하는 사람들은 내 마음 버스에서 몽땅 다 내리라 하시고 내가 지금까지 온 길, 계속해서 운전해서 가시면 돼요.



행복의 척도는 얼마나 성공했는가보다는 밤에 숙면을 충분히 취하는가에 있다. 성공하고도 밤에 잠못자는 불행한 분들이 세상에는 놀랍게도 많다.



우리는 심심한 것을 두고 외롭다고 해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심한 것을 달리보면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자유로운 시간이라고 해석할수도 있어요. 할일이 없다고 무조건 외롭다는 말을 붙이지는 마세요.



< 출처 :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


작가의 이전글 제2의 스티브잡스 신화, 테라노스의 거짓말을 파헤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