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Apr 16. 2019

자격증 10개 취득한 직장인 공부법

직장인 공부법






자격증 10개 취득한 직장인 공부법



내가 기업에서 현재 맡고 있는 자리는 내 것이 아니다. 

직장인의 현재 모습에는 '조직에서의 위치'와 '나의 모습'이 섞여있다. 



내가 누군데.. 

퇴직했다고 날 이렇게 대접해?



이런 말을 나중에 하고 싶지 않다면, 

우리는 공부를 해야 한다.



처음에 공부를 하면, 쉽게 합격할 것 같은 시험은 얕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정신차리자. 처음 출발하는 지점에서 나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한다. 



하루 3시간을 확보하라



직장에 다니면서 공부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내가 하고싶은 이야기다.

 1~2시간은 출퇴근 및 점심시간, 퇴근후 1시간을 잘 활용하자.



한가지 더, 직장인들에게는 공부할 시간이 많이 없으므로 

의미없는 공부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의미없는 공부를 줄이기 위해서 3가지를 기억하자.


1. 강의만 듣고 책을 덮지 않는다.

2. 오늘 배운 내용이 무엇인지 적어보자.

3. 문제집만 보는 습관을 버리자.



이것이 내가 직장을 다니면서 

10개의 자격증을 딴 노하우다.



< 출처 : 직장인 공부법 >

작가의 이전글 짐 로저스가 말하는 당신은 앞으로 부자가 될 사람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