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Jun 24. 2020

이 사실을 모르고는 절대 부자가 되지 못할 겁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남과 다른 생각

오늘은 로버트기요사키의 남과다른 생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어떤 남과 다른 생각을 가졌기에 성공을 할수 있을까요?      





로버트 기요사키는 자산과 부채에 대한 생각이 남달랐습니다.   

  

여러분은 자산을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집? 자동차? 명품백?

부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마이너스 통장? 카드값? 부동산 담보대출?     



로버트 기요사키는 자산과 부채를 이렇게 정의했습니다. 




자산은 내 주머니에 돈을 가져다주는 것
부채는 내 주머니에서 돈을 빼가는 것   


  


예를 들어 아파트라고 할지라도 이 아파트에 거주하면서 계속 관리비가 나간다면, 이 아파트는 내 자산이 아닙니다. 내 주머니에서 계속 돈을 빼가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같은 아파트라도 여기서 월세수입이 생긴다면 이 아파트는 자산이 됩니다. 내 주머니로 돈을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같은 아파트라도 자산이 될수도 부채가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자동차는 어떨까요?     


여기 고급 외제차가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멋집니다. 이런 자동차가 있다면 남들이 다 부러워할 것입니다.


이 자동차는 내 자산일까요? 로버트기요사키에 따르면 그렇지 않습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자동차의 경우, 관리비와 유지비가 계속 들어가기때문에 대표적인 부채로 보았습니다. 이 자동차가 얼마나 멋지고 비싼 자동차인지에 상관없이 말이죠. 내 주머니에서 돈을 빼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자산과 부채를 명확하게 정의한 로버트기요사키는 자산을 사서모으고 부채를 버려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내 주머니로 돈을 가져다주는 자산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내 주머니에 돈이 많이 들어오게 될 것이고

내 주머니에서 돈을 빼가는 부채가 줄어들수록 내 주머니의 돈이 나가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자산을 사서 모은 로버트 기요사키는 크게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로버트 기요사키의 남과다른 생각 어떠셨나요? 여러분도 지금부터 자산을 사서 모아보시는건 어떠신지요?      

이러한 로버트 기요사키의 남과다른 생각이 로버트 기요사키를 남과 다른 삶으로 이끌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