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Jul 02. 2020

주식농부 박영옥의 남다른 주식 투자법

주식투자, 농사짓듯이 하라!



오늘은 주식농부 박영옥씨의 투자에 대한 남과다른 생각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주식농부 박영옥씨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농부가 농사짓듯 투자하면 누구나 성공할수 있다.



날씨에 관계없이 계절에 관계없이 농사를 지어야만 먹고 산다. 삶의 터전인 기업에 시황에 상관없이 투자하는 것이 주식농사꾼이다.


기업을 볼 때는 비즈니스구조와 경영진의 마인드를 보아야 한다. 최고 경영자의 덕목은 3가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1. 남의 이야기에 열려 있는가

2. 기업가정신이 충만한가

3. 책임감이 있는가


유지되면서 꾸준히 배당하는 기업이 높은 평가를 받아야 하다. 하지만 현실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다. 


종목을 선정하는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면,

- 우리의 생활 속에서 찾아라.

- 투자자의 눈으로 살펴보아라

- 먹고 마시는 모든 것이 기업에서 만드는 것이다.


그러니 평생 함께할 기업을 찾아라!  평생 3~4개만 찾으면 된다.



우리사회생활영역 확장되고 다양한 만큼 기업도 다양하다. 내 일과 관련된 기업을 찾아 투자하면 된다.

나와 연관된 기업에 투자하라 그런 기업들은 누구보다도 잘 아니까 분명히 승산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력하지 않는다.





주식투자를 하는 방법 5단계



주식투자 5단계는 다음과 같다.


1. 정보매매

2. 차트분석

3. 정량적 분석

4. 트렌드 분석

5. 사업가 마인드







주식투자는 동업자를 찾는 것



주식투자를 하는 것은 그 기업의 지분을 사는 것이다. 동업을 하는 것이다. 내가 주인이 되고 싶은 회사에 투자하라. 투자자도 사업가다. 공부를 해서 평생 동행할 기업을 찾아라.



투자자의 입장에서 타이밍을 맞추는건 어렵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위기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다. 경기가 좋아도 안되는 기업이 있고 경기가 안좋아도 잘되는 기업이 있다. 3~4년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것이다. 개별기업을 깊게 공부하면 개별기업의 타이밍은 어느정도 보인다.



위기가 오면 부의 재편이 일어난다. 1등기업은 변수를 즐기고 극복한다. 투자한 기업에 대해서 모를때 불안해진다. 주식투자는 기업의 동행자를 찾는 것.






소통을 통해 분석하라. 회사의 재화나 서비스를 직접 써보고 친구들에게 물어보고 회사 근처에 가서 관찰하라. 

주식농부 박영옥씨의 투자에 대한 남과다른 생각어떠셨나요? 박영옥씨의 이런 생각들이 오늘날 박영옥씨를 성공한 투자자로 만들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번 실패만한다면 새겨들어야할 마윈회장의 45가지 충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