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Apr 03. 2021

경제신문읽기 2021.4.3. 제 87호

한국서만 비트코인 이상과열, 현대기아차 미국서 판매신기록




안녕하세요. 경제신문1면읽기 입니다. 오늘은 2021년 4월 3일 토요일입니다. 지난주말에도 비가 왔는데 이번 주말에도 어김없이 비가 온다고 합니다. 봄비치고는 꽤 많은 양이 온다고 하는데 얼마나 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주말 꽃구경 계획하셨던 분들 우산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집에서 편안하게 쉬시는 것도 좋은 방법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 경제신문1면 1 >






- 유독 한국서만 비트코인 이상과열

- 국내 7400만원 vs 해외 6700만원

- 버블우려 투자유의

국내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 가격이 해외에서보다 10% 비싸게 형성되는 등 이상과열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른나라의 비트코인은 가격상승폭이 크지 않은데 우리나라의 비트코인만 연일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독 한국에서 비트코인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는 것인데요. 이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경우 엄격한 외환거래법으로 해외에서 비트코인을 쉽게 사올 수 없는 구조여서 그렇다고 합니다. 과거에 우리나라의 비트코인 가격이 미국보다 60% 정도나 비쌌던 때가 있었는데 한순간에 사라진적도 있었다고하니 비트코인 투자하시는 분들 주의하셔서 투자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경제신문1면 2 >








- 현대 기아차 미국에서 판매 신기록

- 3월 14만 4932대 판매

- 제네시스 중국시장 공식 진출

현대기아차가 월간 기준 역대 최대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미국시장에서 이같은 실적은 굉장히 의미가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현대기아차가 한번 더 도약할수 있는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갑자기 왜 실적이 증가하게 된 것일까요? 현대기아차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은 제네시스 GV80 등 SUV차량이 인기끌면서 그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요즘 현대기아차 보면 굉장히 차도 예쁘고 크게 나오잖아요. 이런 것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 아닌가 싶습니다. 

< 경제신문1면 3 >








- BTS 소속사 하이브, 미국 음반사 M&A

-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이 소속된 미국 대형 레이블

- 벤처캐피털과 우버, 스포티파이로부터 1300억원 투자받기도 한 회사

BTS소속사가 미국 대형 레이블을 인수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한류의 위력이 실감이 나는데요. 저스틴비버, 아리아나그란데 등이 소속되 미국 대형 레이블이라고 합니다. 요즘 한국문화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죠? 한국인이 영어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고 한국어로 부르는데도 전세계 사람들이 흥얼거립니다. 문화가 가진 힘이 얼마나 큰지를 다시한번 느낍니다. 앞으로 한국의 드라마, 영화, 음악, 언어 등 다양한 것들이 전세계인들을 사로잡아 더 멋진 인류의 문화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 경제신문1면 4 >





- 백신효과 미국 제조업 활황

- 주문량 다 소화하지 못할 정도

- 인력부족을 호소하는 기업 많아

공장들이 주문량을 다 소화하지 못할 정도로 미국 제조업 경기가 급속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이 백신접종에서 앞서나간다는 것을 생각하면, 우리나라에서도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상이 됩니다. 백신접종이 점점 될수록 코로나19이전으로 돌아갈 확률이 높아지고, 그러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매출피해가 있던 업종들이 매출을 회복하게 되겠지요. 아니 어쩌면, 그동안 코로나19 기간동안 수많은 가게들이 문을 닫으면서 살아남은 가게들이 엄청난 활황을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연히 사람을 뽑는 가게들이 많아질 것이고, 갑작스런 인력부족에 알바생들 구하기가 힘들다라는 기사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너무 행복회로를 돌린 걸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페이스북은 왜 무료 인터넷을 보급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