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읽기 2021.7.26. 제 184호

퇴직연금 은퇴 후 삶 가른다, 주민반대하는 주택공급 어렵다

by 꿈꾸는자본가





안녕하세요 경제신문1면읽기 입니다. 오늘은 2021년 7월 26일 월요일입니다. 주말 잘 쉬셨나요? 어느덧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이 왔습니다. 여러분들! 이번한주도 행복하고 열심히 지내봅시다! 7월도 잘 마무리하고요. 오늘 하루하루 행복한 삶이 결국 내 행복한 인생을 만드는거 아니겠습니까?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퇴직연금.jpg





< 경제신문1면 1 >


퇴직연금_1.jpg





- 미국 50대 퇴직연금 10억 받는데

- 한국 50대는 노인 공공 알바

- 퇴직연금이 노후 갈라

미국과 한국. 노후준비에 가장큰 차이점이 뭘까요? 바로 퇴직연금입니다. 미국 같은 경우 퇴직연금으로 노후준비가 비교적 잘 준비되는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퇴직연금이 다소 약하다는 것인데요. 그러다보니 노후에 공공근로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의 경우는 원금보장형 상품에 가입을 하다보니 수익률이 낮고, 미국은 투자상품에 가입을해 수익률이 높아 막대한 부의 차이로 이어진다는 것이 기사 요지입니다. 사실 이 기사에서는 긍정적인 측면만을 부각해서 쓴것 같고 모든 상품에는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죠. 금융위기라도 오면 퇴직금이 모두 날아갈수도 있기 때문에 뭐 공격적으로 가입해야한다는 것에 무조건 동의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퇴직연금에 한번 관심을 갖는 계기 정도가 된다면 이 기사는 좋은 것 같네요.

< 경제신문1면 2 >



퇴직연금_2.jpg



- 양궁 여자 단체전 올림픽 9연패

- 결승서 러시아에 6대0 완승

여자 단체 양궁이 9번 연속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양궁은 정말 어마어마하지요. 올림픽보다 국가대표선발 경쟁이 더 치열하다고 할정도입니다. 엄청난 연습량이 이런 엄청난 결과로 이어진 것 같은데요. 금메달을 딴 선수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저도 제 삶을 열심히 살아야겠네요. 제 삶의 금메달을 따야죠.

< 경제신문1면 3 >


퇴직연금_3.jpg




- 오세훈 시장, 용산철도정비창 주민 반대 주택공급 어렵다

- 서울 글로벌 5대도시로 키우겠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주민이 반대하는 주택공급은 어렵다는 입장르 밝혔습니다. 개발은 자치구의 협조가 필요하고 주민의 의사가 중요하다는 것인데요. 오시장이 취임한 이후 도시정비사업이 생각보다 속도를 내지 못하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주택공급이라는 부동산 문제를 오세훈 서울시장은 어떻게 풀어나갈까요.

< 경제신문1면 4 >



퇴직연금_4.jpg



- 27일부터 비수도권 식당과 카페도 10시에 문 닫아야

- 공원 휴양지 해수욕장에선 야간음주와 취식 전면 금지

- 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도 1주일 연장

코로나가 수그러들지 않아서 방역이 대폭 강화되고 있습니다. 비수도권도 이제 10시면 문을 닫아야하고 공원 휴양지 해수욕장에서도 야간음주와 취식이 금지됩니다. 수도권만 규제하고 비수도권은 규제하지 않으니 풍선효과가 발생해 정부가 비수도권도 모두 규제한 것으로 보입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것인데, 정부가 조금 안일하게 대처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얼른 코로나가 잡히길 바랍니다.





경제신문1면읽기-005.png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