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과 서양의 조화
라이온 킹이 있다면 타이거 킹도 있어야 겠지요?
무직타이거의 타이거 킹 디자인을 소개해드립니다.
신비롭고 동양적인 느낌의 화풍과 서양적인 트럼프 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전통을 기반으로 디자인을 하다보면 가끔은 정형화된 프레임에 컨텐츠를 배열하는 작업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서양에는 트럼프 카드와 타로가 있고, 중국에는 마작, 일본에는 화투가 있죠.
화투가 한국의 놀이로 알고계신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사실 일본의 놀이 문화가 흘러들어온 거라고 하더라구요.
(한국 전통 놀이에는 윷놀이가 있는데 그건 나중에 다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더 거슬러가면 유럽의 타로가 일본의 화투가 되었으며, 그 유럽의 타로 역시 이집트의 타로에 영향을 받았다고해요 :) 얽히고 섥혀있죠?
무직타이거는 화투보다는 트럼프를 선택하여 조금 더 묘한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서양적인 카드 프레임에 동양의 느낌이 들어간다면 신비로울 것 같았거든요.
실제로 금박을 하면 더 좋겠지만 공예와 디자인은 조금은 다른 목적을 갖기에 그래픽으로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호랑이 뒤로 보이는 후광 같은 판은 섬세한 은세공 느낌이 나면 좋을 듯하여 섬세한 터치로 마무리했어요 :)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은박과 금빛으로 빛나는 듯한 그래픽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냅니다.
살짝 펄감이 있는 유광으로 제작되어 그래픽이 보다 선명하고 미끄럽지 않아 손에 착 감깁니다.
그려진 ‘표효하는 호랑이’는 기백을 상징하며 부와 명예의 성취를 의미합니다.
섬세한 터치와 정교한 표현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무직타이거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입니다.
이번 디자인도 개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
그럼 또 느낌있는 디자인으로 찾아올게요!
자세한 사항은 '무직타이거' 홈페이지에 안내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