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 Happy Letter Jun 12. 2024

그 섬, 제주도

THL 창작 시(詩) #142 by The Happy Letter


그 섬, 제주도



그 섬, 제주도에 가보고 싶다

커플들 신혼여행지 일 순위였지만

사이판Saipan도 괌Guam도 못 가고

여유 있는 커플들 간다는 하와이Hawaii도 못 가고


먹고살기 바빴던 우리는

언젠가는 같이 갈 수 있길 기약(期約)했지만

지금까지 학수고대(鶴首苦待)하다

그저 시간(時間)만 흘러가고 말았구나


그 섬, 제주도에 가보고 싶다

성산봉 일출(日出)

서귀포 폭포(瀑布)

한라산 백록담 등반(登攀)도 해보고 싶다


제주 갈치조림 맛집이며

예쁜 카페도 들러보고 사진도 찍어보고 싶다

그리고

4.3의 아픔들도 찾아가 보고 싶다


그 섬, 제주도에 가보고 싶다

짙어가는 어스름 모색(暮色) 속

무심하게 일렁이는 파도와 바람

바닷가 일몰(日沒)도 바라보고 싶다


그 해변가 따라 모래 자갈 밟으며

천천히 걷다 보면

한 시간 비행기로 여기 찾아오는 데

이렇게 오랜 세월(歲月)이 걸렸나 울컥할지 모르겠지만


수려(秀麗)한 자연만큼이나

말로 다하지 못할 슬픈 ‘세월’의 기억 갖고 있는 섬

태어나 아직 가보지 못한 섬

나도 그 섬, 제주도에 꼭 가보고 싶다



by The Happy Letter




매거진의 이전글 물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