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 신작 포스터, 여기서 만들었대요
위클리 디자인 트렌드&인사이트 뉴스레터 더 레이디러너의 이슈 3호 내용입니다.
커버 이미지: 어쩔수가없다 티저 포스터 by STEADY
9월 개봉을 앞둔 박찬욱 감독의 신작 '어쩔수가없다'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나온 티저 포스터가 큰 호평을 받고 있어요. 미장센이 돋보이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답게 포스터만 봐도 벌써 재밌다는 반응이 많네요. 포스터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이렇게 한껏 끌어올리다니 디자인의 중요성과 힘이 느껴집니다.
어쩔수가없다의 포스터에는 작중 배경을 그린 일러스트 속에 등장인물들이 모습이 여러 곳에 담겨 있는데요, 박찬욱 감독의 전작인 아가씨와 헤어질 결심의 티저 포스터도 일러스트를 결합해 영화 속의 배경과 중요 요소를 보여주는 형태였습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는 호기심과 기대감을, 보고 난 후에는 주요 장면을 곱씹게 만드는 흥미로운 방식이죠.
어쩔수가없다 티저 포스터는 STEADY에서 제작했습니다. 사진, 일러스트, 타이틀 디자인 등 여러 제작자의 손길이 담겼다고 하네요. 멋진 작품을 만든 제작자들에게 박수를 보내보아요
지난 7월 18일, 피그마에서 글래스 이펙트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각종 이펙트를 섞어서 만들지 않아도 애플 iOS 26 리퀴드 글래스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죠. 워낙 흥미로운 소식이라 레이디러너 인스타그램에서 출시 당일에 바로 소개하기도 했어요.
현재 베타 기능에서는 빛 방향, 굴절, 깊이, 분산 효과, 흐림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액체부터 얼음 질감까지 자유롭게 구현되고, UI 요소뿐만 아니라 아트웍에도 활용할 수 있네요. 프레임 개체에만 적용된다거나 프레임을 중첩해서 효과를 낼 수는 없는 등 약간의 제한 사항이 있기는 하지만 이만하면 활용도는 충분합니다.
피그마 Glass Effect Playground 바로가기
같은 날, 애플에서는 이 효과가 적용된 iOS 26 디자인 키트를 출시했습니다. 애플과 피그마가 선도하는 글래스모피즘, 앞으로 얼마나 더 흥하게 될까요?
최근 리브랜딩을 진행한 브랜드가 곳곳에서 발견되었는데요, 브랜딩의 핵심 요소인 로고 디자인을 중심으로 리디자인 사례를 함께 살펴보아요.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는지, 왜 이런 선택을 했는지, 충분히 좋은 해결 방법을 찾아냈는지를 고민하면서 보시면 더 알찬 시간이 될 거예요.
※ 이 섹션의 내용은 더 레이디러너 뉴스레터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의 인스피레이션으로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Thirst에서 진행한 착즙 과일주 브랜드 Just Hard Squeezed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과즙이 터지는듯한 타이포그래피와 생동감 넘치는 과일 일러스트를 보세요. Just Hard Squeezed라는 네이밍에 걸맞는 직관적인 비주얼이지 않나요?
Thirst는 풍부한 맛, 자연스러운 상쾌함, 가볍고 편한 목 넘김을 원하는 소비자 욕구를 겨냥했다고 하는데요, 목표한 감각을 시각적으로 잘 살려낸 예시 같습니다. 테스트 구독자 러너님은 어떠신가요, 한번 마셔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성공한 디자인이겠네요.
팝아트에서 영감받았다는 이 디자인은 대담하면서도 살짝 거칠고, 장난기 섞인 청량감을 전합니다. 제품 패키지를 비롯해 MD, 콘텐츠 등에 활용되는 스티커 디자인도 유쾌한 킥이네요. 모션 그래픽 등, 뉴스레터에 미처 담지 못한 이미지가 많으니 전체 케이스를 둘러보시길 권합니다.
Ask Lady Learner! 레이디러너가 '랜선 사수'로서 구독자 러너님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N*** 러너님이 보내주신 사연을 소개합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직무의 변화나 발전이 없어 커리어 전환을 고민하게 되었어요. 전환하고 싶은 디자인 분야의 강의를 듣고, 과제도 하면서 공부하고 있긴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이직 준비를 병행하려니 속도가 나지 않아요.
N*** 러너님과 비슷한 고민을 하는 다른 분들도 분명히 있겠죠? 아래는 레이디러너가 드리는 작은 조언입니다.
※ 이 섹션의 내용은 더 레이디러너 뉴스레터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포그래피나 그래픽 디자인 좋아하시나요? 타입 오브 파운드리는 한국어를 제1언어로 사용하는 디자이너·스튜디오·파운드리가 제작한 라틴 알파벳 활자체에 초점을 맞춘 전시래요. 총 9팀이 선보이는 고감도 그래픽을 감상해 보세요.
7월 18일(금) ~ 8월 3일(일)
피코 PCO (서울시 중구 서애로 15-6, 3층)
국내 최대 일러스트 축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가 드디어 오늘 24일부터 열립니다. 국내외 19개국의 작가와 기업이 참여한 1000여 개의 부스가 기다리고 있어요.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통해 시각적 자극을 가득 채워보세요.
7월 24일(목) ~ 7월 27일(일)
코엑스 C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위클리 디자인 트렌드 & 인사이트 뉴스레터 The Lady Learner
매주 목요일 발행 | 무료 구독 | 구독자 웰컴 리워드 증정중
https://maily.so/theladylear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