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강남 May 26. 2016

오.하.음/데이빗게타-This One's For You

전 세계인의 축제, 전 세계인이 인정하는 DJ의 노래

We're together

Hear our hearts beat together 


2014년에 열렸던 브라질 월드컵을 기억하시나요? 당시 공식 주제가로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의 ' We Are One'이 발매되었죠. 그런데 재미있는 사실은 정작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불린 곡은 샤키라(Shakira) 'La La La'였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브라질 월드컵에 브라질 가수가 아닌 타국의 뮤지션이 정체성이 모호한 노래를 들어 나왔다는 이유였죠. 샤키라의 경우는 이전 월드컵인 남아공에서 주제가 'Waka Waka'를 통해 큰 인기를 얻었던 경력(?)이 있었죠. 2014년에 발매된 비공식 주제가 역시 브라질 국민들의 정서를 더 잘 표현해 준다는 면에서 많은 공감을 얻었죠. 이처럼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은 특유의 가치와 정체성을 우선으로 생각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노래 역시 그런 면에서 충분한 자격(?) 가지고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이번 유로 2016은 프랑스에서 열리고 작은 월드컵으로 불리는 대형 스포츠 축제이죠.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인의 관심이 쏠리는 것은 물론 매년 화젯거리를 만드는 장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 주제가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DJ 중에 한 명인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가 작곡을 했고, 노래는 스웨덴 싱어송라이터 자라 라르손(Zara Larsson)이 불렀습니다. 작은 월드컵이라는 규모답게 '우리는 하나, 새로운 세상을 만들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노래에 담아냈네요~ 이번 주제가는 정체성 하나만큼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한줄정리>

-유로 2016의 정체성을 담은 노래

-놀라운 사실은 현재 이 노래는 표절시비에 휘말렸다.

-전 세계인의 축제, 전 세계인이 인정하는 DJ의 노래


<▲출처. qmusic.be /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 >


매거진의 이전글 오.하.음/Paramore - Ain't It Fu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