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힘들어하는 당신을 위한 꿀팁 노래
[오늘하루음악]인디아리(India Arie) - Talk to Her
When you talk to her talk to her
그녀와 대화할 땐
Like you want somebody else to talk to you mama
당신의 어머니에게 하는 말투로 대화하세요
Just like you would with your daughter
당신의 딸과 하는 것처럼 말이죠
1. 그 남자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
남자는 여자의 마음을 모른다고 한다. 사실 여자의 마음을 여자 스스로도 모르는 경우가 있다. 그만큼 변덕스러운 여자의 마음은 그 누구도 정답을 내릴 수 없다. 하지만 분명한 건 여자의 마음은 늘 한결같은 구석(?)이 있다. 세상엔 나 밖에 없길 바라는 것이다. 어쩌면 이기적인 마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큰 의미로 보면 이기적인 마음을 잘 다스리면 너와 나,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해법인 것이다. 오늘의 노래에 힌트가 있다. "그녀에게 말할 땐 당신 어머니에게 말했으면 하는 말투로 말하세요", "서로 이해할 수 없는 순간에 이르면, 사실과 진실을 말하세요.", "정말로 사랑한다면, 정말로 필요하다면, 말하세요." 사실 방법이 어렵지 않다. 이해하고 배려하라는 말이다. 그리고 많은 표현을 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남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정답이라곤 할 수 없겠지만, 나의 작은 배려는 우주의 평화를 만들 수 있다.
2. 감정을 다스릴 줄 아는 그녀의 힐링 메시지
'인디아리(India Arie)'의 이름은 인도의 성인 '간디'와 같은 날에 태어난 것을 기념하여 지어졌다. 그래서 그런 것일까? 그녀의 음악을 듣고 있으면 무엇인지 모를 위로를 받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녀의 음악엔 평화를 사랑하고 마음을 다해 누군가를 위로할 줄 아는 마음이 느껴진다. 대표적인 몇 곡으로 <This Too Shall Pass>의 "이 또한 지나갈 것이다"라는 마음의 평안을, <Can I Walk With You>의 평생 함께 하겠다는 믿음을 준다. 오늘의 노래 또한 상대방이 누구든 그 마음을 헤아려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녀는 누군가의 아기였고, 여동생이며, 엄마일 수도 있다"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함부로 할 수 없듯 아끼고 사랑하라는 말이다. 아마도 음악은 스스로를 위로하는 수단이자 모두에게 던지는 메시지였을 것이다. 나를 위로하면서 나와 같은 마음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전하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한 것 같다.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소개한다.
-연애를 힘들어하는 당신을 위한 꿀팁 노래
-감정을 다스리는 감성 여왕, 인디아리
국내외 음악을 이야기하는 자칭 칼럼니스트 & 블로거입니다. 음악이라면 무엇이든 보고 듣고 말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우선적으로 새로운 것에 눈과 귀를 열고 다니며,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로 비공식적으로 활동을 하며, 운 좋게도 다수의 매체를 통해 정기/비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