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강남 Mar 23. 2016

오늘하루음악/조지벤슨-ReasonForBreathing

내 나이 60세에 앨범을 냈어! /조지 벤슨

No matter how hard I try  

To understand the reason

That we carry on this way  

We're lost in a masquerade


"만약 환갑이 되었을 때 무엇을 하고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마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지내거나 아직도 삶의 치열한 현장에서 노동자로 살고 있을 수도 있고요. 조심스럽지만 100세 시대에 들어서면 그때는150세 시대로 넘어가지 않을까 하는 추측도 해봅니다. 그렇다면 60세는 인생의 3분의 1 정도 밖에 안되겠네요? 젊게 살고 싶다는 생각보다 인생을 치열하게 살아야 되겠구나 하는 걱정부터 드네요. (너무 진지하게 안 읽어 주셨으면 ㅋ)


아침부터 나이 이야기를 하냐?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사실 이 노래를 소개하는 이유가 나이를 소재로 삼아야 하기 때문이죠. 왜냐하면 이 노래를 부른 '조지 벤슨(George Benson)'이 환갑이 되는 나이에 정규앨범을 발매합니다. 이 노래는 그 앨범에 수록된 곡이고요. 유명한 재즈 기타리스트로 알고 있는 '조지 벤슨(George Benson)'이 전혀 60대로 안 느껴지도록 감각적으로 노래를 불렀네요. 참고로 이 노래의 원곡은 아기 얼굴이라고 불리는 '베이비페이스(Babyface)'의 노래입니다. 개인적으로 노래만 들으면 베이비페이스에게 의문의 1승을 주고 싶네요. 그리고 이 노래를 들으시면서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저만 그런가요?


<한줄정리>

-내 나이 60세에 앨범을 냈어! /조지 벤슨

-재즈 기타리스트로 한 평생을 보냈던 뮤지션의 감각적인 노래

-원곡은 아기 얼굴(Babyface)!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하루음악/브리즈 - 너무나 눈부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