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병수 Mar 25. 2019

저 너머


꿈이었다. 

우두커니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내게
바닷속 소년이 말했다.

이리로 오라고
애초부터 그곳이 틀린 곳이었다고
그러니 당신의 잘못이 아니라고

이제 그곳을 떠나 이리로 오라고
이곳이 더 부드럽고 더 따뜻하다고  


파도에 실어 네게 전했다.

그 소년은 돌고래를 닮았고,
내 두발은 단단한 육지를 밟고 있었다.

꿈이었지만 나는 속으로 계속 '어쩌면'을 되뇌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