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경험이 3번이나 있었고 그 당시에는 출장비에 몇 차례 채용을 지켜보면서 문제는 오너가 전혀 sns관련 지식이 없다는 것에 가장 큰 문제로 삼았다!
솔직히 sns잘하면 직원생활보다는 자신이 홍보마케팅을 창업하거나 물건소싱해서 블로그 및 sns채널로 홍보한다!
요즘 답답해서 올려봅니다!
■■■■■■■■■■■■■■■■■■■
sns관련 전담직원 채용 꿀팁
1. 이력서에 경력을 꼭 보고 3개월 6개월 9개월 경력은 채용은 금물 어차피 또 이직한다.
2. 한 직장에서 우직하게 년 단위 같은 관련직을 했는지 살피고 또한 그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라고 요청!
무엇보다 콘텐츠를 보여주었다면 회사의 미션을 주어보고 타임시간을 재라! 헤드카피 능력, 콘텐츠기회 시키면 금방 안다! 무엇보다 작품그리는 게 아니다! 5분이면 파악된다.
3. 최소 3년 이상 경험직을 채용 이유는 간단하다 직원생활이라는게 1년 3년 5년 7년이 위기이고 이직을 준비하거나 창업한다. 내 경험으로 보자면 중소기업에서 적어도 10년이면 그 분야를 그래도 전문지식을 알게되고 정확히 10년 정도 경력으로 인정받았지만 과감하게 직업을 전향했다 그리고 사면초가! 그 시절 각 메이커회사 마케팅 헤드카피를 외우기 시작했고 다양한 방면의 경험을 쌓았다! 퇴사의 마음과 유혹이 오면 항상 사장이라는 마인드로 출근하고 일하면서 계속 자기계발을 했다! 특히 성실정도를 보아야하는데 출근시간도 물어보면 좋다! 무엇보다 믿을 수 없기에 회사 연락처를 알아내어 물어보면 출퇴근 근태 모든 걸 알게 된다.
4. sns관련 적어도 기본 채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포스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페 기타 관련 팔로워 및 소통을 하고 있는지 보아야하고 저는 바빠서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진행한 내용의 콘텐츠를 보면 실력을 알 수 있다!
5. 복합적인 능력을 보아야 한다! 그래서 바로 미션을 제공 포스터 하나를 보여주고 날짜 변경 및 기타 자료수집 능력과 큐레이션 그리고 각 채널의 해시태그를 보아야 한다! sns콘텐츠라는 게 박학다식해야 한다!
6. 최근에 읽은 책과 물어보았다면 요약해서 말하기를 하고 소감을 물어본다 이유는 트렌드에 민감한 게 바로 sns인데 책을 읽지않는다면 고려해봐야 한다.
7. sns는 무엇인가? 질문했을 때 빠르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그에 관련된 역사이야기는 아니어도 왜 해야하는지는 꼭 알아야 한다.
시공간을 초월해서 사람을 만나고 인맥의 한계가 없고 가상공간의 또 하나의 플랫폼이자 간판이다! 예시글이다.
8.웹디자이너 혹은 영상편집 사진촬영 이 모든걸 잘하면 금상첨화 무조건 채용이다! 문제는 직접 해보았는가이다! 서포터즈만 했는지 스텝만 했는지 아니면 거들었는지 제일 중요한 건 바이럴마케팅업체에서 일했다고 무조건 채용해서는 안된다! 하는 일만 시키고 공장화시키기에 조심해야 한다!
9.일은 시켜봐야 알게 된다! sns채널이라는게 정말 방대하다 콘텐츠기획 페북 인스타 타겟광고 검색광고 구글애즈광고 랜딩페이지 모든 지식을 안다는 건 거의 박사수준의 공부를 게을리 하지않고 매일 연구해야 하는 sns관련 업이다! 무엇보다 어제 배운 지식을 오늘 정책이 바뀌어 시행이 안되거나 업데이트가 된다면 다시 공부와 계속 축적되야한다! 면접 시 자문위원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게 빠르다!
10. 마지막으로 회사의 비젼을 위해서 sns콘텐츠를 만들게 하거나 한 장의 내용으로 함축을 요청!
그 실력을 알게 된다!
마지막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시대로 줌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비대면 미팅이 가능한 시대!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적거리두기로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얻고 뉴스를 보고 공부하고 쇼핑하고 배달시키고 거의 만능상자라는 걸 알게 되어갑니다!
직원채용시 특히 sns관련 직원을 채용한다면 대한민국 중소상공인 CEO라면 무료로 도움드리겠습니다! sns관련 바이럴마케팅 직원 한 명 채용이 중요한 게 어떤 일인든 수습기간 3개월이 있으며 실력과 검증은 일을 시켜봐야 알게 됩니다! 실력은 키우면 됩니다! 무엇보다 하려고 하는 의지와 회사에 이바지해서 회사를 성장시키고 sns홍보에 사명감을 가지고 할 인성이 따뜻한 직원 채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