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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더퀘스트 Nov 06. 2019

90년대생을 공략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소비트렌드 7

'아, 이거 정말 내 이야기인데...'라고 생각했던 90년대생이 직접 씀


유튜브로 검색을 한다고?

왜 운동도 안 하는데 레깅스를 사는 거야?

강아지가 네 자식이냐?

인스타 마켓을 애용하는 까닭은?

삼겹살 1인분도 배달해 먹는다고?


안녕하세요. SSG 닷컴 서비스 기획자 곽나래입니다. 90년대생인 제가 90년대생을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될 7가지 소비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나 자신을 위해 화장을 한다.

외모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지만, 타인의 만족이 아닌 자신의 만족을 위해 꾸민다.



상품이 아니라 이미지를 산다.

인플루언서 마켓에 열광하는 까닭은 그 사람의 이미지, 삶을 담고 싶어서다.


이제는 바야흐로 집사의 시대

가슴으로 낳고 지갑으로 키우는 반려동물, 내 아이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한다.

운동하는 여자의 탄생

퇴근 후 달리기 크루 모임에 가는 사람들, 건강하고 활기찬 인싸가 되기 위해 움직인다.


인증 샷에 열광하는 사람들

한 장의 사진에 마음이 꽂혀 항공권 결제를 한다.

이전보다 훨씬 더 쉽게 여행을 '지른다'!


아주 편하거나 아주 예쁘거나

집밥은 간편식이나 밀키트로 먹기 편하게,

박예서 먹는 것은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돈 주고 독서모임에 간다.

성장을 위해, 취향 맞는 사람을 찾기 위해

돈을 내고서라도 공부, 운동모임에 참석한다.



생각 없어 보이는데 말해보면 똑똑하고

흥청망청 쓰는 것 같은데 나름대로 센스 있게 지출하고

유사 이래 가장 지니어스한 세대의 출현!


90년대생 SSG닷컴 기획자가 말하는 리얼한 90년대생 가이드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읽어보기 > http://bit.ly/2Wn1lD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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