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25 전주비빔밥축제, 세계 미식 축제 열린다

“비빔박자로 세계를 비빈다” 2025 전주비빔밥축제 10월 24일 개막

by 여행픽


가을 전주의 맛과 흥, 비빔밥축제 개막

비빔박자로세계를비빈_0.jpg 전주월드컵경기장 앞 비빔마당에서 시민들이 대형 비빔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다. [ⓒ국제문화교류진흥원]

2025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전주비빔밥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비빔,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세계 각국의 비빔 문화를 소개하는 글로벌 미식 축제입니다.

가을 전주의 풍성한 맛과 전통, 흥이 어우러지는 축제로, 전주비빔밥의 자부심을 보여줍니다.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 함께 참여해 전통 음식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서 의미가 특별합니다.

전주는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로 선정된 만큼, 이번 행사는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로 국내외 방문객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로 축제 절정 맞이

비빔박자로세계를비빈_1.jpg 대형 가마솥 안 비빔밥을 시민들이 함께 비비는 전주비빔밥축제 메인 퍼포먼스 장면이다. [ⓒ국제문화교류진흥원]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10월 26일 오후 2시 30분에 펼쳐지는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입니다.


무려 4m 높이의 가마솥에서 수천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비빔밥을 비비며 화합을 상징합니다.

이번 퍼포먼스는 2036 전북전주올림픽 유치를 기원하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퍼포먼스에는 태권도 시범단과 사물놀이 공연도 함께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전주의 공동체 정신과 따뜻한 시민정신이 오감으로 전달되는 현장입니다.

비빔밥으로 하나 되는 순간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의 절정입니다.


5개 테마존서 전통과 세계 비빔요리 체험

비빔박자로세계를비빈_2.jpg 비빔밥을 만드는 참여자의 모습이다. [ⓒ국제문화교류진흥원]

축제는 크게 5개의 체험 테마존으로 운영되어 방문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킵니다.


‘레트로 비빔밥 거리’는 옛 전주 골목 분위기와 전통 비빔밥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세계 비빔존’에서는 멕시코 비빔타코, 북한 냉면비빔밥 등 5개국 비빔 요리를 무료 시식할 수 있습니다.

‘BIBIM SPACE’ 전시관에서는 전주비빔밥 역사와 레시피 퀴즈, 스탬프 미션 등 체험 행사가 진행됩니다.

아이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돼 있어요.

비빔밥 캐릭터 ‘비빔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는 한정판 굿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연·마술쇼·퍼레이드까지,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

비빔박자로세계를비빈_3.jpg 행사 무대가 시작 되는 축제 현장 모습이다. [ⓒ국제문화교류진흥원]

3일간 전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이어집니다.


첫날에는 노을과 하하&스컬의 축제 개막 무대로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어갑니다.

둘째 날엔 가족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와 K -POP 댄스파티, 힙합가수 비오의 공연이 열립니다.

폐막일에는 발라드의 황제 임창정이 특별 무대를 꾸미며 축제의 마무리를 장식합니다.

낮에는 ‘비빔퍼레이드’가 도심을 누비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장관을 연출합니다.

전통공연, 마술쇼 등 온 가족이 즐길 거리가 풍성한 축제로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여행 꿀팁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1470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1550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예산 수덕사 40대 미혼남녀 템플스테이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