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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할 수 있는 이커머스 전략!

가치 디자이너가 들려주는 성공적인 사업 비결 5가지

첫 인사 드립니다. 가치 디자이너 최찬희 입니다


2017년부터 이커머스 시장에서 7년동안 천국과 지옥을 왔다갔다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7년 동안 이커머스 시장을 관통하며 지옥에서 살아남기 위해, 천국에서 버티기 위해 뼈에 지식과 지혜를 각인하면서 온갖 문제점과 해결방법을 겪고 찾았습니다. 

과정에서 발전하고 지금의 제가 있게 해준 이야기들을 풀어보고자 합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단순 판매 위주로 플레이를 하는걸 보고 있습니다

저또한 그랬고요, 물론 이렇게 해도 훨씬 잘 되는 곳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은 정말 상위 0.01%정도가 될 정도로 흔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나머지는 다 보통의 사람 입니다. 저 또한 보통의 사람 이었습니다


제가 말하는 단순 판매 위주라는건,

제품 메이커의 입장에서 세일즈를 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제품을 구매하는건 고객인데 판매하는 메이커의 관점으로만 생각하는게 일반적인 사람의 관점입니다

이런 이야기는 최소 1번 이상은 다들 들어보신 적은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이런 정보가 풀린다고 해도 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 것 또한 문제입니다. 

매출이 어느정도 나와서 유지만 되더라도 사람들은 이 방법이 괜찮아 먹힌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운일지, 실력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업이 망하고 지옥에 떨어지게 되면서, 평생 쳐다도 안보던 책을 1년에 200권 가까이 읽게 되었습니다.

그때 정말 많은 깨달음과 지식과 지혜를 얻게 되었고, 저라는 사람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 책 중 하나인 '관점을 디자인하라' - 박용후 작가님의 책을 읽고 

실천을 하고 싶어 이커머스의 제품의 가치를 새로 찾아주는 '가치 디자이너'로 재 탄생 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일반사람들이 볼때는 그냥 돌 덩어리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를 가공하는 장인은 수 많은 돌덩이 속에서 찾아내고 가공하여 

수백배의 가치를 탄생시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어떤 원석들을 가지고 이커머스 시장에서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그게 어떤 원석인지도 모르고요, 석탄인지 다이아몬드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다이아몬드 원석을 석탄 처럼 쓰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원석을 재 발굴 하고 가치를 만들어 주는 일이 시장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저는 이커머스 분야에서 제품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거나, 기존 제품의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일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가치디자이너의 이커머스 공략집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내용의 중심이 될 5가지 핵심 입니다.


1.  제품 가치 발굴: 가치 디자이너는 제품의 숨겨진 가치를 찾아내고, 그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이 제품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기존 제품의 새로운 가치 부여: 가치 디자이너는 기존 제품의 가치를 새롭게 부여하여, 제품의 새로운 매력을 창출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재구매율을 높이고, 고객들이 제품에 더 오랫동안 관심을 갖도록 만듭니다.    

3.  고객 중심의 전략: 가치 디자이너는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을 넘어서 혜택에 초점을 맞춘 고객 중심의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이커머스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가치 기반 마케팅: 가치 디자이너는 제품의 가치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제품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5.  지속 가능한 성장: 가치 디자이너는 제품의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기업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공략집에서는 가치 디자이너의 정의와 역할, 제품 가치 발굴 및 기존 제품의 새로운 가치 부여, 가치 기반의 이커머스 전략, 브랜드 전략, 프라이싱 전략,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고객 관리 전략,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특히,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이 아닌 '혜택'에 초점을 맞춘 고객 중심의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룰 것 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혜택을 중심으로 한 접근법을 강조함으로써, 이커머스 사업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들이 이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커머스 분야에서 가치 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저의 블로그를 통해 계속해서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독자분들과의 소통을 통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성장하며, 이커머스 산업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가치 디자이너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저와 함께 가치 디자이너의 이커머스 공략집을 만들어 나가며, 이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부터 가치 디자이너의 이커머스 공략집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함께 여러분의 이커머스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치 있는 정보를 발굴해 나가는 것을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의견, 질문, 그리고 피드백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더 나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저의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주시고, 서로 소통하며 발전하는 이커머스 전문가가 됩시다.


마지막으로, 저와 함께 이 길고 흥미로운 여정을 시작하시게 된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함께 성장하며 이커머스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 디자이너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치 디자이너 최찬희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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