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May 09. 2020

성수동에서 세계여행;설동주 작가의 네 도시 이야기

[전시 소개] 네 도시 이야기-브랜드 트립 in 성수

브랜드를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플랫폼 데어바타테가 5월 1일부터 새로운 전시를 기획했습니다. 브랜드 커뮤니티 BemyB는 그동안 여러차례의 브랜드 트립을 진행하며,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도쿄, 상해, 제주, 부산 등에서 브랜드적인 삶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쉽지만 지난 1월 제주를 마무리하고 잠시 멈춘 브랜드 트립. 이번에는 성수에서 ‘설동주 작가의 시선’을 따라 여행해 봅니다. 


‘네 도시 속 사람들’, ‘공간들’, 그리고 ‘설동주 작가 본인까지’, 모두 각자만의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마음껏 떠나지 못했던 요즘, 이번 전시를 통해 잠시나마 여행의 기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전시는 데어바타테 공간의 곳곳의 오브제를 드로잉 해준 ‘설동주 작가’의 전시라 더 의미가 있습니다. 성수 데어바타테에서만 만날 수 있는 5월의 서울전시 <네 도시 이야기-브랜드 트립 in 성수>는 ‘시티 트레킹’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도시에서의 일상을 담는 설동주 작가의 펜 드로잉 작품 전시입니다.


네 도시 이야기 -브랜드트립in성수

일시 : 2020년 5월 1일~5월 30일
장소 : 성수이로88 지하1층, 데어바타테
가격 : 무료





전시에 참여한

설동주 작가는요


펜드로잉과 사진을 통해 도시의 다양한 모습들을 기록하고 수집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화가, 만화가, 영화감독, 애니메이션 감독 등 여러 꿈들을 지나다 보니 결국 시작점인 그림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도시의 기억을 더 깊고 오래 남기고 싶어 city trekking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성수동 데어바타테 벽면 아트웍 디자인/ 저서 <을지로 수집>, <동경식당>, <기차>/ [청와대 연하장] 일러스트 드로잉/ [청와대 사랑채:어서와 봄] 전시 참여/ [VoteKorea2020] 전시 참여/ [스타벅스 이대 R 매장 벽화] 20주년 기념 이대 리뉴얼 1호점 벽화 등






4개의 도시를

각각의 색으로 물들이다


이번 전시는 설동주 작가가 직접 여행한 ‘호주 멜버른, 미국 뉴욕, 일본 도쿄, 한국 서울’ 네 도시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브랜드마다 자기만의 색이 있듯, 네 도시를 각각의 색으로 표현한 점이 인상깊은데요. 푸르른 하늘과 바다가 인상적인 <멜버른>, 도시 내 시설물에 노란색이 많이 쓰이는 <뉴욕>, 국기에서부터 빨간색이 인상적인 <도쿄>, 도시 내 초록색 산이 있는 <서울>. 서로 다른 색만큼이나 분위기도 다른 네 도시의 이야기를, 데어바타테에서 설동주 작가의 작품을 통해 감상해보세요.


설동주 작가의 네 도시 : 멜버른, 뉴욕, 도쿄, 그리고 서울




 


성수 브랜드트립

전시를 즐기는 5가지 방법


1. 전시는 ‘멜버른-뉴욕-도쿄-서울’ 순서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작품 아래에 있는 작가의 말과 함께 감상해보세요.


2. 네 도시의 이야기 만큼이나 일상의 표현이 흥미로운데요. 작품 곳곳에 숨어있는 설동주 작가를 찾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흡사 윌리를 찾아라?!!?)


3. 전시장 벽면에 준비된 설동주 작가의 드로잉 영상도 감상해보세요. 쓱싹쓱싹 펜을 잡은 손이 움직이며 여러개의 선들이 하나의 그림이 될때. 그 감정을 함께 나누고 싶네요. 넋놓고 보기 딱 좋습니다.


4. 벽면에 준비된 공간을 통해, 네 도시 중 내가 가보았던, 혹은 가보고 싶은 장소를 자유롭게 붙여주세요. 하나씩 쌓인 여러분들의 기록들이 곧 브랜드 트립의 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이쁜 전등 아래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적어주세요(좌) 사랑도 함께 이야기하세요(우)


5. 사진촬영과 인증샷? 모두 환영합니다! 예쁜 컬러로 수놓은 포토존에서 나만의 인증샷도 남기면 오늘의 전시관람 끝~~! 이제 SNS에 #데어바타테 태그를 걸고 후기를 남겨주세요!!!!(꼭이요! 약속!)







여행의 마무리는 기념품
전시의 마무리는 굿즈샵


여행을 테마로 한 전시니만큼, 전시 굿즈 또한 여행의 느낌을 물씬 담고 있습니다. 당장 가방에 달고 여행을 떠나고 싶은 트래블택과 핀 버튼, 도시별 색상을 뽐내고 있는 엽서, 책 속에 꽂을 수 있는 클립 책갈피, 설동주작가의 도시에 대한 애정어린 시선이 담긴 스티커, 그리고 각 도시를 대표하는 포스터까지! 전시를 통한 여행에 대한 기억을 굿즈로 더 진하고 깊게 남겨보세요! 성수를 떠나 집에서도 네 도시에 대한 기억을 맘껏 떠올릴 수 있도록요:)








벌써 다녀갔다고요?

전시 살짝 엿보기






전시에 참여한

설동주 작가 파헤치기


성수동 데어바타테 벽면 아트웍 디자인
저서 <을지로 수집>, <동경식당>, <기차>
[청와대 연하장] 일러스트 드로잉
[청와대 사랑채:어서와 봄] 전시 참여
[VoteKorea2020] 전시 참여
[까르띠에] 저스트앵끌루 파티 라이브 드로잉
[비바스튜디오] x 설동주 캡슐 컬렉션 협업
[스타벅스 이대 R 매장 벽화] 20주년 기념 이대 리뉴얼 1호점 벽화
[1LDKSeoul] 2주년 기념 전시
[MagazineB] Hoshinoya, Kyoto, Bankok 편 삽화
[멜론 뮤직 어워드] 워너원 소개 라이브 드로잉 영상 촬영
[공공 일호(구샘터 건물)] 구 샘터 건물 일러스트레이션
[김국진 오석태의 여보세요 영어] 삽화 일러스트레이션
[LG 그램 올데이 노트북] 드로잉 애니메이션 제작 및 촬영
[Raison] FrenchLine 커버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대안공간 Rogue Camp <City trekking> 개인전시
소다 미술관 <일상의 단면> 전시
10초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라이브 드로잉쇼
<독립출판물> Tokyo 16/17, Square in Seoul, Panorama Creatures 등  
https://instagram.com/skinheduck







전시가 열리는 공간

데어바타테(der Batate)


데어바타테(der Batate)는 브랜드 커뮤니티 BemyB의 공간이자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플랫폼입니다.독일어로 '고구마'라는 뜻을 가진 데어바타테는, 땅 속 뿌리내린 고구마처럼 지하 공간에 방문한 모든 이들이 브랜드로써 서로 연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구역별로 나누어진 4개의 존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총체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존에서의 풍부한 브랜드 경험을 통해 누구나 브랜드가 되어 가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현재 B;player zone에는 설동주 작가의 <네 도시 이야기> 전시가, B;brander zone에서는 36명의 자기다움을 일상 브랜드로써 표현하는 <당신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공간 소개 자세히보기









[찾아오는 길]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88 남정빌딩 지하 1층

지하철 2호선 성수역 3번 출구 도보 5분 거리

Tel) 02-461-1156

화~일 OPEN 12:00 / CLOSE 19:00 (*월요일 휴관)


[데어바타테 소식]

사이트 : bemyb.kr/SPACE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der_batate

페이스북그룹 : www.facebook.com/groups/bemyb


전시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 핫한 스타트업 로고 바로가기

▶ 아보카도 로고 서비스 구경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브랜드'로 사람을 알아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