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수강생에서 가드너가 되기까지
아보카도는 디자이너와 함께 커가는 세상을 꿈꿉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보카도는 12월 한 달 동안 '아보카도 아카데미'를 진행했어요. 아보카도에게 가장 중요한 분들이라고 할 수 있는 디자이너분들을 양성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죠. 브랜드 디자인 전반에 대해 4주 동안 브랜드 전문가를 모시고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물론 그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어요. 매주 과제도 있고, 24시간 만에 로고를 만들어야 하는 미션도 있었죠.
현재 2기 모집 중입니다▼
감사하게도 정말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고, 그중 아보카도 아카데미를 수강하신 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았답니다.
"이게 정말 무료 강의라고요?"
"수료를 완료하면 아보카도의 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다고요?"
"마스터(강사)님께서 꼼꼼하게 하나하나 피드백을 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아보카도 아카데미 1기를 통해 한층 성장했다고 ★본인피셜★로 말씀해주신 Y가드너(아보카도의 디자이너를 저희는 가드너라 부릅니다)의 인터뷰를 가져왔습니다.
아보카도 아카데미 수강생에서부터 아보카도 가드너가 되기까지. 그것도 뛰어난 실력 향상으로(한 달에 도대체 몇 건의 프로젝트를 가져가시는지..! 이 도둑!) 항상 최고의 결과물만을 전달 주시는 Y가드너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네 안녕하세요, 저는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현재 BX디자이너로 활동 중입니다. 좋은 기회로 아보카도 아카데미를 수료하였고, 현재는 아보카도 가드너 그룹에 등록되어 있어요.
Q. 아보카도 아카데미를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있다면?
A. 음.. 일 할 때랑은 다르게, 좀 뭐랄까요. 마스터님과 함께 리서치부터 디자인까지, 그리고 디자인 이후에도 또 어떻게 더 발전시킬 수 있을지. 정말 디자인의 0부터 10까지 모든 단계를 하나하나 되짚는 시간을 가져서. 저에게는 디자이너로서 리마인드가 많이 되는 시간이었어요. 정말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Q. 아보카도 아카데미(이하 아아) 수업이 실제 본인의 디자인 실무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나요?
A. 제가 아아를 수강하면서 4주 동안 한글 로고 디자인을 했는데요. 그 전에는 매번 영어로 된 로고만 진행하다가, 한글 폰트를 이렇게 긴 시간 동안 진행하는 건 처음이었어요. 한글 로고라 하면 많이 다뤄본 적도 없어서, 조금은 낯설기도 했고 이렇게 깊이 들어간 적도 없었는데. 이 4주의 기간 동안 마스터님께서 제가 몰랐던 디테일들을 하나하나 짚어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사실 한글 로고를 디자인하는 게 저에게는 조금 부담이자, 항상 자신이 없는 부분이었는데요, 아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그런데 아아를 통해서 한글 폰트 어떤 부분에 포인트를 주어야 하는지, 어떤 느낌을 주어야 하는지, 디자인적인 감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실제로 아아 수업에서 진행한 한글 로고는 실무 프로젝트에 쓰여 최종 결과물로 채택되기도 하였구요!
Q. 디자이너분들이 활동할 수 있는 타 재능 사이트도 많은데, 아보카도를 택한 이유가 있다면?
A. 무엇보다 시간이 절약됩니다. 제가 다른 사이트에서 활동할 때는, 적은 비용으로 시간은 또 아주 오래 걸렸거든요. 아 그리고 제가 클라이언트를 직접 대면해야 하는 상황도 굉장히 스트레스였어요. 새벽에 전화를 하신다든지, 그리고 말도 안 되는 그런 요구들을 하신다든지.. 그런 상황들 때문에 다른 사이트 활동은 접은 상태예요.
그런데 아보카도는 그런 게 없죠. 비대면 서비스에다가, 72시간 프로세스 덕분에 디자이너로서 클라이언트 스트레스 없이 빨리 작업이 끝나서 좋아요. 그리고 고객분들이 의뢰를 하면 아보카도의 브랜드 전문가가 고객의 니즈를 쏙쏙 캐치해서 저희 디자이너들이 작업하기 편하게 도식화해서 전달주세요. 니즈가 명확하니 디자인 방향성 잡는 데도 금방이고,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빠르게 작업할 수 있어요. 무리한 요구받을 필요 없고, 시간이 절약된다! 그게 아보카도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Q. 아아 1기 선배시잖아요, 다음 2기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아아가 끝나고 디자인 작업을 하실 때, 확실히 리마인드가 잘 되실 거예요.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복기하면 실무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어요. 아마 수업 중 내용이 계속 생각나실걸요. 그리고 마스터님과 아보카도 파머분들이 잘 챙겨주시니까 그런 건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아, 그리고 수업 원칙이.. 아주 칼 같다는 거..! 한 번이라도 빠지면 아보카도 가드너 자격 탈락이니까 이 부분 강조합니다. 빠.지.지.말.자.
마지막으로 아보카도 화이팅입니다! 아카팅!
아보카도에게 큰 도움을 주고 계신 Y 가드너님의 인터뷰를 잘 보셨나요? 정말 아보카도 아카데미가 배출해 낸 최고의 인재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주 훌륭한 아보카도의 가드너로 성장해주신 Y님에게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디자이너와 함께 성장하는 꿈을 꾸는 아보카도의 아보카도 아카데미는 2019년 1월에도 진행됩니다.
현재 아보카도 아카데미 2기를 1/20까지 지원받으며, 1/26부터 2기 1회가 시작됩니다.
아래 공지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아보카도 파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