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Dec 21. 2018

[브랜드아보카도]영상은 처음이라 _아보카도 영상 제작기

더.워터멜론 인턴 S의 성장 기록

안녕하세요, 더.워터멜론에서 막내를 맡고 있는 디자인 인턴 S입니다.


저는 주로 온라인 브랜드 로고 메이커 아보카도에 필요한 디자인 작업들을 하고 있어요. 뭐 외부에서 보이는 아보카도의 시각적 자료들은 거의 제 손을 거쳐갔다고 보면 되죠(뿌듯).

★나의 자랑★


더.워터멜론에 합류한 지 어언 한 달이 다 되었는데 체감 기간은 1년이에요. 절대 일이 많거나 힘들어서 그런 게 아니라 너무 재밌게 하루를 지내고 있어서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어요(?)

저희 회사 분위기는 좋아요. 저는 좀 조용한 타입이어서 누가 먼저 말을 걸어주는 게 좋은데, 이곳의 누나들이 말을 많이 걸어주시고 질문도 많이 해주신답니다. 대답은 꼬박꼬박 잘해드리고 있어요. (절대 무서워서 그런 거 아니에요.... 아닙니다..)




저는 영상과는 거리가 먼 사람인데요.

언제였더라, 언젠가 아보카도 영상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당연히 저도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었죠. 맞아 맞아, 아보카도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는 영상이 있으면 참 좋겠다! 근데 그게 제 이야기일 줄은 몰랐습니다. 저요? 내가 거기서 왜 나와..?


사실 저는 산업디자인 전공이라 영상 제작과는 거리가 먼 사람인데요. 왜 영상이 나에게로 와서 꽂혔을까.. 생각해보니 주마등처럼 면접의 기억이 스쳐 지나가더라고요. 더.워터멜론 인턴 면접을 볼 때 졸업전시에서(왜 그랬지) 했던 UX 프로젝트 소개 영상을(왜 그랬지) 보여드렸었습니다(그때의 나야 왜 그랬니).

리빙 포인트 : 다 잘한다고 하지 말자


어쨌거나 더.워터멜론에서 귀여운 막내 인턴인 제가, 아보카도 영상 제작이라는 아주 비중 있는 작업을 맡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 2주

누가 갑자기 머리를 친 듯 잠시 띵-했지만 자리에 돌아와 호흡을 가다듬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만든 영상이 아보카도의 얼굴이 되어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여러 사람들에게 소개된다고 생각하니, 정말 최선을 다해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진짜). 어떡하면 영상을 더 잘 만들 수 있을까 고민을 하기 시작했답니다(누가 시켜서 쓴 말 아님, 진짜).


그런 마음도 잠시, 데드라인을 주셨는데 2주라는 거예요. 지금은 학교 방학을 해서 주 5일 출근을 하고 있지만, 저 당시만 해도 주 3일 나오고 있었거든요.. 손가락을 펴고 세봤어요. 워킹데이 6일.. 영상.. 하? 호흡을 가다듬은 게 아니라 한숨을 가다듬었습니다.

캘린더를 볼 수 없다..




아보카도 영상 제작 프로세스

아보카도가 로고를 맛있게 익게 하는 72시간의 여정을 다 담아내느라 총 2분이 넘는 영상이 탄생했어요. 그만큼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었습니다. 그리고 에프터이펙트로 영상을 제작하는 게 두 번째인지라.. 솜씨가 아직 많이 미숙해서(겸손) 처음엔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그래서 더욱 계획을 잘 세우고 잘 만들어야겠다 마음을 먹었죠.


영상 제작 과정

레퍼런스 영상 조사

영상 기획 및 콘티 제작

영상에 필요한 그래픽 아트웍 제작

영상에 어울리는 BGM 찾기

영상 제작

피드백 (진짜 힘들다, 정말 힘들다, 누나들아 정말 힘들어)

영상 제작

완성.mp4

진짜_최종.mp4

진짜_최종_이게_마지막.mp4

★최최최최최최최종_더이상피드백_다메요.mp4


기획안을 작성하는 것부터, 레퍼런스 조사, BGM을 찾는 것까지 제가 다 직접 하다 보니 점점 애착이 많이 가는 작업이었어요. 사실 처음 기획을 할 때만 해도 '내가 과연 이 시간 안에 저걸 다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이 들었지만, 어쨌든 훌륭한 결과물이 탄생했으니 참 다행이지요. 만들면서 느낀 건데, 영상이란 게 정말 미세한 차이로 촌스러움과 세련됨이 결정되더라고요. 그 세세한 디테일을, 한 끗 차이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했답니다.


혼나는 거 아님.. 피드백의 시간임.. 슬프지 않읍니다..
이게 피드백이냐? 아..아니... 피드백을 잘 적자!




감동의 눈물

불가능할 줄 알았던 일들이 더.워터멜론에서 벌어지고 있어요. 얼마 전 아보카도와 네이버가 협업해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로고를 제작해 주었었거든요. 관련해서 K대표님께서 네이버 D-커머스데이에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브랜드 명강의를 진행하신 후에 제가 만든 !영상!을 틀어주셨어요. 하.. 영상이 나오는 순간,  그동안 힘들었..아니 재미났던 지난날들이 스쳐 지나가면서 감동 눈물 한 방울이 또륵 나오더라고요. 눈도 울고 제 마음도 울었답니다. 그 많은 사람들 앞에서 제 영상이 틀어지다니! 집중도도 정말 높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분들께서 제 영상을 보고 난 후에 아보카도 서비스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질문도 많이 하셨다 합니다.

난... ㄱ ㅏ끔... 눈물을 흘린 ㄷ ㅏ.... ㄱ ㅏ끔은 눈물을 참을 수 없는 내가 별루ㄷ ㅏ



1차적으로는 영상이 다 만들어지긴 했는데 왜 지옥 같은 피드백은 끝이 나질 않는 건지.. 계속 영상은 수정 중입니다. 이것도 다 마무리가 되면 아보카도 홍보채널, 홈페이지 등에 올라갑니다.


정말 아보카도 홍보 영상 제작이라는 어마 무시한 큰 일을 인턴인 제게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쉬운 과정은 아니었지만 제가 한층 더 성장했다고 느낀 프로젝트였어요.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올리면서 대망의 영상 첨부하고 가겠습니다.



아보카도 영상

▶당장 플레이를 누르지 않으면 당신의 25일 크리스마스는 사라집니다. 출근하고 싶으신가요?

https://youtu.be/_T39wZmrbB4

내 눈에 흐르는 이 물..




이상 좌충우돌 더.워터멜론 인턴 S의 아보카도 영상 제작기 마치겠습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는 모든 분들, 아보카도 많이 이용해주세요!!!





어 뭐지.... 갑자기 눈이 너무 아프고 간지러운데요..

아무래도 눈병이 난 것 같아요. 절대 영상 만드느라 밤새서 그런 것 아니에요! 사무실에서 밖을 나와 보니 새벽 4시였어서 눈이 아픈 게 아닙니다.

제가 잘 회사에 대해 몰라서 그런데, 이런 건 산재 처리하면 되나요?ㅎ

아프다..




- 우와 금요일이다! 인턴 S 드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브랜드 로고 메이커


매거진의 이전글 [브랜드아보카도] 그래서 왜 로고는 아보카도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