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앞으로 ‘카도’로 소통해요.
어떤 캐릭터 좋아하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얼마 전 만우절 스캔들이 난 귀여운 오리 튜브를 가장 좋아합니다.
요새 주변을 살펴보면 정말 많은 기업, 기관들에서 캐릭터를 활용하여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진로 두꺼비부터 라이언의 잔망스러운 반려묘 춘식이 그리고 고양시의 고양고양이 캐릭터 까지!
캐릭터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렇게 캐릭터를 활용하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도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또 캐릭터를 통한 브랜드 팬덤이 형성될 수 있어 아주 좋은 브랜드 요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희 아보카도에서도 초창기부터 사용하던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설마 아보카도니까 아보카도를 활용한 캐릭터?
네 맞습니다.
아보카도에서는 바로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낸 모양의 ‘카도’ 캐릭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카도의 탄생 배경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고객님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브랜드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외부행사, 인스타그램 밈을 활용해 많이 사용해왔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보고 흥미를 끌 수 있는 짤을 패러디하여 재미있고, 유쾌한 방법으로 아보카도를 알리기 위해
카도는 열심히 일하고 있었습니니다.
그렇지만 조금 더 멋진 모습의 카도를 보여드리고자 카도는 잠시 공백기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카도는 2020 연말부터 공휴일 안내, 브랜드뉴스등 활동을 보다 더 활발히 하게되며,
다양하고 친근한 캐릭터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2021년 버전 카도는 몸도 만들고 외모도 단장하여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귀여움 장착✨)
현재 카도는 고객 접점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중심의 선봉장이 되어 활약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공식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사진으로 당당히 선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카도의 재활약을 기대하며 아보카도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도 스티커를 제작하여 직원들과 스티커를 나눔하고 고객님들께 증정용으로 나눠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반응 역시 매우 긍정적 입니다.
현재 아보카도의 로고 10종과 브랜딩 키트를 구매하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카도 캐릭터 스티커를 함께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로고 10종]
[브랜딩 키트]
앞으로 스티커 뿐 아니라 카도 달력, 엽서 등 카도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혹시 원하시는 카도 캐릭터 굿즈가 있으시다면 댓글에 살포시 남겨주세요.
그럼 모르죠. 카도 캐릭터 굿즈가 어느새 성큼 집앞으로 찾아 올 수 도...!
아무쪼록 앞으로 카도의 행보가 기대되는 금요일입니다!
아보카도는 쉽고, 빠르게, 제대로 된 브랜드를 만드는 온라인 브랜드 개발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온라인 브랜딩 파트너, 아보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