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Dec 29. 2021

카도의 2021 연말정산

2021년이 이제 3일 남았어요. 

여러분에게 2021년은 어떤 해인가요? 아보카도는 수많은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을 만나서 로고를 개발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도 새로이 관계를 맺고, 늘 함께 작업하는 가드너들과도 더 돈독해질 수 있던 꽉 찬 한 해였습니다. 2021 아보카도 연말정산 이야기, 함께보며 여러분도 연말정산해보라카도!  


1. 올해의 로고

카도는 사업 전략이 잘 담긴 로고가 가장 멋진 로고라고 늘 생각합니다. 올해 아보카도에서 만든 로고 중 TOP3 를 소개합니다!


airtok (에어톡) : 숨이 탁 트이는 공기, 프리미엄 공기 관리 서비스 브랜드, 에어톡.

스마트하게 관리하는 공기를 간단한 도형으로 형상화하여 공간에서 편차와 시간에 따른 공기의 변화와 변동성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매체와 상황에 맞게 조합될 수 있는 다크 그레이 컬러를 활용하여 전문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개합니다. 

신이어마켙 : 폐지 줍는 시니어들과 함께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브랜드, 신이어마켙.

기존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를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간결하고 명확하게 나타낸 심볼입니다. 청년과 노년의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사회적 가치 창출의 목표 지향성을 '수레'로 형상화하고, 그 바퀴를 '행복'을 상징하는 '스마일' 모티프를 사용하여 디자인  하였습니다. 

we stan coffee : what do you stan? 창업으로 임팩트를 만드는 공유오피스 성수 KT&G 1층에 자리한 PB브랜드, 위스탠커피.  브랜드명에서 느껴지는 밝고 열렬한 이미지를 자유분방한 느낌의 켈리그라피로 표현하고 거친 느낌의 파스텔 질감을 살짝 주어 동적인 느낌을 더욱 주었습니다. 또한 위스탠커피의 의미를 담기 위해 괄호를 열어 "WE STAN FOR ______"라는 슬로건을 떠올릴 수 있도록 'COFFEE'에 밑줄로 디자인하였습니다.  



2. 올해의 패키지


아보카도의 새로운 상품! 결국 우리 브랜드를 어필하려면 고객 접점인 패키지가 아주 큰 역할을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카도가 뽑은 올해의 패키지는, 르샌드 X 서울메이드의 SEOUL FOREST 입니다.

서울의 숲속 향을 담은 애니멀 바디워시 상품 패키지 디자인은, 직선으로 구분된 사각형과 그 안의 소나무 Signature Figure, 흩날리듯 배치된 Emotion Stickers는 빌딩들이 가득한 서울 도심 속 퍼지는 숲속 향기를 표현하였습니다.    


3. 올해의 네임


HOTEL DICTIONARY 

클라이언트가 강조했던 전문성, 신뢰성, 복합문화공간으로써의 새로운 호텔의 역할. 세가지 키워드를 활용하였습니다. A to Z까지 호텔이 지켜야 할 원칙을 표현하였고 다양한 서비스의 메뉴얼을 '사전'으로 상징화하여 기본이 탄탄한 호텔로써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담아 개발한 네임입니다. 

 

4. 올해의 슬로건 

우리 브랜드를 가장 쉽게 전달하는 한마디는 바로 슬로건! 카도는 올해의 슬로건을 <안전을 보다, 행복을 보다. 아이든든>으로 뽑았는데요. 


스마트한 기술을 통해 보이지 않는 찰나의 순간과 장소까지 포착해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의 안전을 꿈꾸는 브랜드, 아이든든. 브랜드의 기본 테크놀로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면서도 솔루션의 궁극적인 가치를 함께 표현한 슬로건입니다. 간결하고 쉬운 동사의 반복으로 기억용이성을 높이면서도, '안전을 보다'를 기반으로 감성을 더하였습니다.  


5. 올해의 간판


오프라인 샵의 가장 강력한 브랜딩, 간판! 카도는 올해의 간판을 망원동 신의 커피라 불리는


Cafe el Dios

 브랜드를 꼽았어요. 바리스타 챔피언을 담기 위해 왕관을 모티프로 한 디자인으로 신뢰성과 전문성을 주는 산세리프를 활용하였고 골드 컬러를 활용하여 자신감 있고 고급스러운 카페로 표현하였습니다. 


6. 올해의 파트너 

아보카도와 올해 하반기 내내 함께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브랜딩을 돕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플랫폼 서울메이드 를 올해의 파트너로 꼽았습니다. 


2021 서울메이드 브랜드 컨셉 '미노코미'를 개발하고 26개 중소기업 대상 브랜딩 워크샵, 강연, 멘토링, 해커톤까지 브랜드 교육을 진행하고, 이를 토대로 미코노미 에디션 패키지 디자인 개발을 진행했는데요! 자세한 행사 소개는 여기서 자세히 볼 수 있어요. 앞으로도 서울메이드와 아보카도가 함께하는 중소기업 브랜딩 활동에 많이 관심 가져달라카도! 


7. 올해의 브랜드


카도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는 바로 ! 프리미엄 한식 디저트 브랜드, 바오담입니다. 

순우리말인 보기 좋게 담다라는 뜻으로, 떡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요. 기본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는 물론, 올해 서울메이드 미코노미 에디션 패키지까지 계속해서 아보카도와 브랜딩을 함께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랍니다. 최근에는 서울메이드와 함께 조선민초설기 라는 새로운 콜라보 제품도 와디즈에서 700%가 넘는 펀딩률로 인기가 뜨겁다고 하니 민초단은 서둘러 구매하셔요!  


8. 올해의 가드너 

올 한해 아보카도와 늘 함께하는 150명의 가드너 중, 가장 많은 활동과 좋은 디자인 결과물을 개발해 준 정보경 가드너님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정보경 가드너는 2년째 아보카도에서 가드너로 활동하며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고객 니즈 파악을 통해 한껏 성장한 디자이너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브랜드의 숨결까지 느낄 수 있게 하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다는 말도 덧붙여 주었어요. 아보카도와 함께해 주셔서 늘 감사하고 응원한다카도! 



올 한해 아보카도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카도. 즐거운 연말 되라카도! 

매거진의 이전글 아보카도와 배민아카데미의 특별한 사장님 브랜드 키워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