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 of abocado by 아보카도 파머
우연에 의해 이 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23살부터 6년 간 사업을 했는데 실패한 후 배움을 찾아 실리콘밸리로 가서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인터뷰를 시작했는데, 뒤늦게 재미를 느끼고 사회적인 의미를 발견해서 지속하게 됐습니다.
채널 이름을 고민하다가 고민에 답을 얻지 못해 그냥 제 이름 '태용'의 이니셜인
'ㅌㅇ'으로 정하게 됐고, 이후 개인 브랜드가 아닌 매체로 나아가고자
EO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어 새로운 로고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은 얼마 전, 아보카도(www.abocado.kr) 를 통해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한 태용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해요.
태용은 스타트업의 혁신, 기업가정신을 소개하는 미디어에요. 실리콘밸리 인터뷰 콘텐츠인 <리얼밸리>를 통해 유명세를 타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보면, 그의 유명세와 더불어 로고 “ㅌㅇ”이 더 유명하기도 하고, 작은 규모의 스타트업에서 이미 강력한 상징요소로 자리 잡힌 로고를 바꾼다는 것은 많은 고민이 뒤따르는 일인것 같습니다.
Q. 브랜드 이름을 적어주세요.
EO
Q. 이름에 담긴 소소하거나 특별한 뜻이 있나요?
Entrepreneurship & Opportunities, 기업가 정신과 기회
Q. 브랜드가 태어난 날은 언제인가요?
2017년 9월 14일
Q. 왜 이 일을 시작하셨나요? 궁극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가요?
우리는 사람들이 변화를 이해하고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없고 항상 진행형일 것 같습니다. 점진적이고 지속적이며 효과적으로 많은 사람이 변화를 이해함으로써 기회를 잡아 나가고 위기를 예방하며 혁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우연에 의해 이 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23살부터 6년 간 사업을 했는데 실패한 후 배움을 찾아 실리콘밸리로 가서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인터뷰를 시작했는데, 뒤늦게 재미를 느끼고 사회적인 의미를 발견해서 점점 더 잘해봐야겠다, 지속하게 됐습니다.
채널 이름을 고민하다가 고민에 답을 얻지 못해 그냥 제 이름 '태용'의 이니셜인 'ㅌㅇ'으로 정하게 됐고, 이후 개인 브랜드가 아닌 매체로 나아가고자 점진적 발전을 꾀하며 EO에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Q. 누군가에게 브랜드를 한 문장으로만 설명한다면?
스타트업 미디어
Q. 고객들은 우리 브랜드를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 만날 수 있나요?
SNS 채널에서의 영상-텍스트 콘텐츠, 온라인 웹, 포털사이트 뉴스, 오프라인 세미나, 컨퍼런스 등
Q. 당신이 생각하는 로고의 느낌은?
심플한, 동적인/경쾌한, 힘있는, 재미있는/친근한
Q. 개인적으로 좋아하거나, 우리 브랜드가 닮았으면 하는 로고가 있나요?
Supreme(역동적인 문화), Quartz(신뢰)
아보카도 포트폴리오 페이지, EO의 로고이야기를 보시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s://abocado.kr/brand_logo/logo_portfolio?no=111
요즘 EO의 컨텐츠를 보시면, 새롭게 바뀐 로고는 유튜브 프로필과 영상 우측 워터마크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답니다. 앞으로 개인 미디어가 아닌, Entrepreneurship & Opportunities ; 혁신을 소개하는 스타트업 미디어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EO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Q2DWm5Md16Dc3xRwwhVE7Q
아보카도는 쉽고, 빠르게, 제대로 된 브랜드를 만드는 온라인 브랜드 개발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온라인 브랜딩 파트너, 아보카도
-다른 브랜드의 로고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https://abocado.kr/brand_logo/all_logo
-아보카도로 브랜드 로고를 만들고 싶다면? https://abocado.kr/brand_logo/logo
- 아보카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