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가 가져오는 브랜드 소식
이번 21일, 카셰어링 서비스로 잘 알려진 쏘카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BI)를 개편했습니다.
특히 이번 BI 개편은 쏘카의 변화 의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데요. 기존 '카셰어링 서비스'에서 '도시의 모든 일상과 이동을 바꾸는 카셰어링'으로 쏘카는 의미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미션 또한 같이 변경했습니다.
'소유를 줄여 삶의 여유를 더한다'
궁극적으로 소유가 없는 자유로운 공유 이동의 시대를 열고자 하는 쏘카의 목표를 잘 담아냈습니다. 차량을 소유하지 않고 자유롭게 공유 이동이 가능해지는 시대. 즉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시대에는 개인과 사회가 좀 더 여유로워진다는 것입니다.
쏘카의 새 심볼은 [SOCAR Space Frame]입니다.
쏘카 워드마크 밑에 사다리꼴 디자인으로 '그릇'을 표현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담는 그릇, 이동의 자유, 삶의 확장 등의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습니다.
이 쏘카의 이미지를 담는 그릇은 쏘카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면서도 무한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컬러는 '쏘카 블루'로 진중성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무채색 계열의 팔레트를 이용함으로써 메인인 쏘카 블루는 더 또렷하게 브랜드를 잘 나타냅니다.
프레임에 맞춰 제작된 아이콘을 통해서 쏘카의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해줍니다.
또한 산돌고딕네오2와 Avenir을 전용 서체로 활용하여 정보를 편안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량 소유가 필요 없는, 이동문화의 습관과 변화.
쏘카가 지향하는 새 시대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가 보세요.
출처 : 쏘카 리브랜딩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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