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를 위한 브랜딩/홍보 꿀팁
아보카도 스타터 Q)
브랜드가 만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처음부터 마케팅에 많은 비용은 투자할 수가 없어요ㅠㅠ 대행사는 물론이고..ㅠㅠ 그래서 찾은 방법이 페이스북에 광고를 태워보는 거였는데요. 자꾸 제가 캠페인을 만들어서 올리면, 검토가 안 된대요. 실패한대요! 왜 그런 걸까요?
아보카도 파머 A)
아구.. 열심히 만들어서 올리셨을 텐데, 계속 광고가 안 돌아가서 속상하셨겠어요. 아니면 계속 도달률이 떨어진다면서 경고 메시지 오진 않으셨나요^_ㅠ 많은 사람이 우리 아보카도 스타터분의 광고를 더 많이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상상 이상으로 페이스북은.. 그 검열? 검토가 기준이 까다로운 편이에요. 만일 조금이라도 이미지에 텍스트가 많거나, 혹은 불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면 가.차.없.이. 잘라버린답니다..! (아, 무서워)
우선 최대한 페이스북 소재 가이드에 맞추어 이미지나 영상 소재를 만들어주셔야 해요.
▶ 정말 하고 싶지만 못 할 짓
네 저희도 알아요, 큼직큼직하게 여러분의 브랜드를 크게 크게 알리고 싶은 마음 다 알아요. 하지만 페이스북은 모르는걸요? 이렇게 전체 이미지 비율에서 텍스트의 비율이 20%가 넘어가게 되면 페이스북은 여러분의 광고를 제대로 게재해주지 않아요!
▶ 슬프지만 이렇게 해야 한다
텍스트 비율을 전체 사이즈에서 조금 줄이거나, 혹은 아예 텍스트를 넣지 않는 게 좋은 방법일 수 있답니다.
①불법 제품 또는 서비스 : 당연히 우리 아보카도 스타터들 중에는 이런 분들 안 계시겠지만, 불 법인 제품은 홍보해선 안 됩니다!
②차별적인 관행
페이스북은 다양성을 지향하기 때문에, 인종, 민족성, 피부색, 출신 국가 등 차별을 조장하는 콘텐츠는 게재할 수 없어요!
여기서 우리가 생각하기에 완전 '차별!' 이 아니더라도 검토가 안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A브랜드에서 2-3년 차의 경력자를 뽑기 위해 나이로 타겟팅을 한 후에 광고를 게재한 적이 있대요. 근데 광고가 차별적이라면서 게재가 거부된 거예요. 이유는 채용에 왜 나이로 차별을 두냐.. 였답니다. 페이스북에 우리는 2-3년차 경력자를 뽑고 있고, 그래서 나이로 타겟팅을 한 것이라는 사유를 쭈욱쭈욱 적어 보내니 며칠 뒤에나 소재가 검수 되었다고 합니다.
③담배, 약물 및 약물 관련 제품, 안전하지 않은 보조 식품, 성인용품 등등
④더 많은 금지된 콘텐츠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더 많은 제한된 콘텐츠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실질적으로 이미지 소재를 다 만들고 난 후에 또 검토가 안 됐다고 눙물 한 방울 흘리지 마시고, 미리 내 소재가 원활하게 돌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요! 여러분들의 효율적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집행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아보카도의 오버레이 팁을 만나고 싶다면 전문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