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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더워터멜론 Mar 21. 2019

[브랜드아보카도] 페이스북 광고팁-이미지검토가 안될 때

창업가를 위한 브랜딩/홍보 꿀팁


아보카도 스타터 Q) 

브랜드가 만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처음부터 마케팅에 많은 비용은 투자할 수가 없어요ㅠㅠ 대행사는 물론이고..ㅠㅠ 그래서 찾은 방법이 페이스북에 광고를 태워보는 거였는데요. 자꾸 제가 캠페인을 만들어서 올리면, 검토가 안 된대요. 실패한대요! 왜 그런 걸까요?


아보카도 파머 A) 

아구.. 열심히 만들어서 올리셨을 텐데, 계속 광고가 안 돌아가서 속상하셨겠어요. 아니면 계속 도달률이 떨어진다면서 경고 메시지 오진 않으셨나요^_ㅠ 많은 사람이 우리 아보카도 스타터분의 광고를 더 많이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페이스북 소재 가이드


상상 이상으로 페이스북은.. 그 검열? 검토가 기준이 까다로운 편이에요. 만일 조금이라도 이미지에 텍스트가 많거나, 혹은 불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면 가.차.없.이. 잘라버린답니다..! (아, 무서워)

우선 최대한 페이스북 소재 가이드에 맞추어 이미지나 영상 소재를 만들어주셔야 해요.



1) 광고 이미지 안의 텍스트 비율은 20% 밑으로 


  ▶ 정말 하고 싶지만 못 할 짓 

네 저희도 알아요, 큼직큼직하게 여러분의 브랜드를 크게 크게 알리고 싶은 마음 다 알아요. 하지만 페이스북은 모르는걸요? 이렇게 전체 이미지 비율에서 텍스트의 비율이 20%가 넘어가게 되면 페이스북은 여러분의 광고를 제대로 게재해주지 않아요! 


 ▶ 슬프지만 이렇게 해야 한다

텍스트 비율을 전체 사이즈에서 조금 줄이거나, 혹은 아예 텍스트를 넣지 않는 게 좋은 방법일 수 있답니다.



2) 게재 금지된 콘텐츠 확인


①불법 제품 또는 서비스 : 당연히 우리 아보카도 스타터들 중에는 이런 분들 안 계시겠지만, 불 법인 제품은 홍보해선 안 됩니다!

②차별적인 관행

페이스북은 다양성을 지향하기 때문에, 인종, 민족성, 피부색, 출신 국가 등 차별을 조장하는 콘텐츠는 게재할 수 없어요!

여기서 우리가 생각하기에 완전 '차별!' 이 아니더라도 검토가 안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A브랜드에서 2-3년 차의 경력자를 뽑기 위해 나이로 타겟팅을 한 후에 광고를 게재한 적이 있대요. 근데 광고가 차별적이라면서 게재가 거부된 거예요. 이유는 채용에 왜 나이로 차별을 두냐.. 였답니다. 페이스북에 우리는 2-3년차 경력자를 뽑고 있고, 그래서 나이로 타겟팅을 한 것이라는 사유를 쭈욱쭈욱 적어 보내니 며칠 뒤에나 소재가 검수 되었다고 합니다.

③담배, 약물 및 약물 관련 제품, 안전하지 않은 보조 식품, 성인용품 등등

④더 많은 금지된 콘텐츠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3) 제한된 콘텐츠 미리미리 확인

더 많은 제한된 콘텐츠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아보카도 Tip)

실질적으로 이미지 소재를 다 만들고 난 후에 또 검토가 안 됐다고 눙물 한 방울 흘리지 마시고, 미리 내 소재가 원활하게 돌아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요!  여러분들의 효율적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집행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아보카도의 오버레이 팁을 만나고 싶다면 전문을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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