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Jul 24. 2019

<BemyB X 모비브> 브랜드 마스터 클래스

국내 최고의 브랜드 그루, 홍성태 교수와 함께 거인의 어깨 위에 서다

홍성태 교수는 모비브(모든 비지니스는 브랜딩이다)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캠퍼스를 벗어나 더 넓은 층의 청중을 대상으로 살아있는 마케팅 교육을 시도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이자, ‘모든 비지니스는 브랜딩이다’ 그리고 ‘그로잉업’의 저자 홍성태 교수님의 브랜드 마스터 클래스가 BemyB와 함께 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바뀌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클래스에는 현업 실무자 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는데요. 특히 트렌드 변화를 발빠르게 팔로업하는 와중에도 이론적 배경을 다시 다잡고자하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수업 첫 날, 에코백, 노트, 책갈피 등 예쁜 굿즈가 배부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왔을까?

정말 다양한 산업, 직군에서  20명의 현업 실무자들이 모였습니다.

쥬얼리 샵 , 박물관, 해외 수입차, 대기업 엔터 브랜드 관리 실문자들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대표, 조사/컨설팅 펌 애널리스트까지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실무자 분들이 수업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오갔을까?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본질적인 사고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마케팅에 대해 산발적으로 가지고 있던 지식과 상식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홍성태 저 | 쌤앤파커스 | 2012년 07월 15일


저서 ‘모든 비지니스는 브랜딩이다’ 에서 소개된 컨셉과 경험을 기반으로

각 7가지 핵심 개념과 사례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의 본질을 하나 하나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7C
고객지향성 (Customer Orientation) 

응축성 (Condesnation) 

창의성 (Creativity) 

지속성 (Continuity) 

조화성 (Combination) 

일관성 (Consistency) 

보완성 (Complmentarity)


7E

비본질적요소 (Extrinsic Elements) 

감성요소 (Emotion) 

공감요소 (Empathy) 

심미적요소 (Esthetics) 

스토리요소 (Episode) 

엔터테인먼 요소 (Entertainment) 

자아 요소 (Ego)


한 수업당 하나의 주제에 대한 개념, 사례, 분석에 걸쳐 2시간의 수업 진행 후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당일 수업에서 다룬 주제 중 현업의 고민의 지점과 맞닿아있는 경우, 수강생 간에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도 했습니다.

또한 매주 수업 강의 노트 교안을 공유하여 복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신 트렌드에 관한 특강
최근 The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황지영 석좌교수님이 출판하신 <리테일의 미래> 책으로 모비브 아카데미(남산)에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업을 넘어선 네트워킹

비어 타임 클래스에는 제주도에서 최근 육지로 상륙한 퓨전바 스피닝울프의 신메뉴를 맛보기도 하고,

수업이 끝난 후에는 성수의 자랑, 성수 감자탕에서 간단한 뒷풀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이론을 기반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례 적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업 실무자들과의 네트워킹으로 알찼던 BemyB X 모비브,  브랜드 마스터 클래스였습니다.


BemyB에서는 브랜드 마스터 클래스처럼 매력적인 세션이 계속해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쉽게 참여 기회를 놓치셨다면 현재 '19 가을 겨울 시즌 브랜드 세터를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아래 시즌 정보와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https://bemyb.kr/19fw-group01




https://bemyb.kr/19fw-group02


매거진의 이전글 성수의 목요일 밤이 특별한 7가지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