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halestar May 15. 2020

마지막 탱고

시집의 이름



부부의 세계 패러디 동화 '마지막 탱고'



그렇게 나는 비루해진 마음으로 플로어에 섰다.

무슨 생각을 하는지 상기된 당신의 얼굴에 잠시라도 절망이 보이진 않았다.

그저 이 춤이 끝나면 구원해줄 거라 믿는 바보처럼 보인다.

내가 그에게 건네줄 수 있는 건 마지막 춤을 위해 맞잡은 나의 손에 남은 온기뿐이다.

그의 발을 밟아 미안하다 할 경황도 없이 이 마지막 탱고의 보잘것없음을 인지한 채

그저 가련한 몸짓을 내맡긴다.

나의 모든 것일 줄 알았지만 결국은 아무것도 아니었다.



That Love is all there is,

Is all we know of Love

It is enough, the freight should be

Proportioned to the groove.


Emily Dickinson


사랑이란 이 세상의 모든 것


사랑이란 이 세상의 모든 것

그거면 충분해, 하지만 그 사랑을 우린

자기 그릇 만큼밖에는 담지 못하지.


_에밀리 디킨슨



글. 그림

고래별

작가의 이전글 펭귄 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