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아

VOD 기록 (5)

by 겨울달

이탈리아 신예 감독 마르코 다니엘리 연출. 베니스 영화제 베니스 데이에서 호평받으면서 감독상과 남녀주연상을 모두 다 받았음.


2016년에 부산국제영화제에 '속세의 소녀'라는 제목으로 상영된 바 있다.


독실한 여호와의 증인 신도인 소녀가 사랑에 눈뜨면서 억압적인 삶을 박차고 나가 자신의 꿈을 이뤄가려는 이야기인데


희망찬 성장스토리는 아니고, 그렇다고 사랼라한 로맨스도 아니다. 오히려 성장통을 진하게 앓는 과정을 그렸다고 하는 게 더 맞겠다.


개인의 인격을 말살할 만큼 엄격한 규율과 강압을 벗어났는데, 사랑 하나만 보고 살기엔 현실은 더 가혹했다. 뭐든지 가능할 것 같던 사랑은 어느새 소녀에게 큰 짐이 되어 있었다.


사랑을 지키기 위해 소녀가 한 일은 정말 바닥의 바닥까지 간 상황에서야 할 수 있는 선택이었다. 저렇게 최선을 다해 살아가다니, 안타까우면서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렇게 목숨걸고 사랑한 남자는 정작 별 볼일 없는 놈이었는데...


소녀는 자신이 열정을 쫓으며 잃어버린 것이 무엇인지 깨닫는 순간에 진정 성장한다. 이제 진짜 자신의 꿈을 찾아갈 소녀를 응원한다.


여자주인공 줄리아 역을 맡은 사라 세라이오코는 별명이 '이탈리아의 나탈리 포트먼'이다. 많이 닮았다. 연기도 수준급이다. 이 영화는 감독의 연출과 사라 세라이오코의 연기가 다 했다.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05567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