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Once Upon A Time 막장족보탐구 (2)

원어탐을 재미있게 보기 위한 감상가이드 1편 두번째

by 겨울달

이 글은 미드 콘텐츠 플랫폼 테일러컨텐츠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tailorcontents.com/


Source: Google Image


원어탐 막장족보탐구 2편입니다.

다음은 (저주를 비롯한) 이 모든 난리의 원인제공자, 럼플스틸스킨(=마왕)을 중심으로 살펴볼게요.



럼플 ♡ 벨파이어(닐)

물레장이인 럼플은 아들 벨파이어와 함께 살았습니다. 어느 날, 공작의 부하들이 오거 전쟁에 나갈 병사를 징집하러 오면서 그들의 불행(?)이 시작됐죠. 럼플은 아들을 보호하기 위해 마왕을 죽이고 그 힘을 이어받습니다. 아들을 보호하기 위해 무슨 짓이든 다 하는 럼플. 하지만 벨파이어는 자신조차 공포의 대상으로 만드는 아버지의 마법을 싫어합니다. 벨파이어는 요정에게 소원을 빌어 세계간 포털을 열 수 있는 콩을 얻고, 럼플에게 함께 ‘마법이 없는 세계’로 가자고 설득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힘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럼플은 그 제안을 거부하고, 두 사람은 실랑이 끝에 벨파이어는 포털로 떨어져 자취를 감춥니다. 럼플에게 벨파이어를 찾을 방법은 어둠의 저주뿐이었기에, 럼플은 그 저주를 대신 내려줄 사람을 찾기 시작합니다. 결국 저주가 내려지고, 엠마의 등장으로 저주가 풀리고, 럼플은 아들을 찾아냅니다. 하지만 아들과의 행복한 한때는 얼마 가지 못하죠.


럼플 vs 후크

럼플이 벨파이어를 혼자 키웠던 건 부인 밀라가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마을의 겁쟁이 럼플과 사는 데 이골이 난 밀라는 온갖 신기한 모험담을 펼쳐놓은 해적 후크와 함께 떠난 겁니다. 게다가 럼플은 밀라를 찾기 위해 해적선에 오르지만 후크에게 조롱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마을에 후크 선장의 배가 다시 나타나고, 후크를 죽이고 마법의 콩을 뺏으려는 럼플의 앞에 밀라가 나타납니다. 럼플은 자신을 떠난 것은 이해할 수 있어도, 벨파이어를 버리고 떠난 것은 용서하지 못합니다. 럼플은 후크의 왼손을 잘라내고, 밀라의 심장을 부숩니다. 럼플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후크는, ‘악어’에게 복수를 다짐하며 네버랜드로 향합니다.


럼플 ♥ 벨

어둠의 저주를 내리기 위해 차근차근 계획을 실행하던 럼플. 그는 자신에게 돈을 빌려간 영주에게 빚 대신 그의 딸을 데려다 성의 가정부로 일하게 합니다. 똑똑하고 용감한 벨에게 럼플은 사랑을 느끼지만, 그 사랑으로 인해 자신의 힘이 약해지는 것을 두려워하며 벨을 거부합니다. 스토리브룩에서 그가 잃어버린 아들만큼 그리워했던 건, 자신의 심장을 지배했던 그녀의 사랑이었습니다. 하지만, 럼플은 진정한 사랑과 마법의 힘 앞에서, 결국 마법을 택하며 자신의 욕망에 굴복합니다.


닐(벨파이어) ♥ 엠마

포털을 통해 현실 세계에 떨어진 후에도 네버랜드에 가는 등 온갖 고초를 겪은 벨파이어, 아니 닐은 현대 세계에 떨어집니다. 노랗고 귀여운 버그 차를 훔쳐 그 안에서 잠이 들었을 때, 한 소녀가 그 차에 올라타 달아납니다. 그렇게 엠마와 닐은 만나서, 사랑에 빠집니다. 좀도둑질로 먹고 살게 된 두 사람은 둘만의 낙원 ‘탈라하시’를 찾아가고자 마지막 한탕을 계획하지만, 막판에 닐이 배신하면서 엠마 혼자만 감옥에 갇힙니다. 10년도 더 지난 후, 엠마가 럼플과 함께 뉴욕에 나타나 럼플의 아들을 찾으며 두 사람은 다시 만납니다. 닐은 그때서야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후크 ♥ 엠마

후크는 럼플에게 복수하기 위해 세계를 돌아다니며 마왕을 죽일 방법을 찾습니다. 저주가 풀린 후에도 레지나의 어머니 코라와 함께 럼플이 있는 스토리브룩으로 가려고 하죠. 그때, 마법의 숲에 떨어진 후 스토리브룩으로 갈 방법을 찾던 엠마 일행을 만납니다. 자신의 거짓말을 바로 간파해낸 엠마에게 매력을 느낀 후크. 사람을 믿지 않고 잔뜩 경계하는 엠마에 대한 호기심은 어느새 이성의 감정이 되고, 사랑이 됩니다. 후크는 자신을 300년 간 살게 한 복수심을 버리고 엠마와의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데… (여기까지)


한줄 두줄정리

헨리는 럼플의 아들 벨파이어와 백설공주의 딸인 엠마의 아들입니다. 따라서 벨-럼플-백설-차밍-레지나는 헨리 덕분에 한 가족이 됩니다.

후크는 밀라, 즉 럼플의 전 부인이자 벨파이어의 엄마, 헨리의 친할머니를 사랑했지만, 300년 후에는 헨리의 엄마인 엠마와 사랑에 빠집니다.


……


ABC 'Once Upon A Time'

진짜 이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이면 얼마나 어색할까요? 명절이 없는 게 참 다행이에요.

매거진의 이전글Once Upon A Time 막장족보탐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