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디자인 뉴스레터 디독에서 발행한 글입니다.
해외 디자인 아티클 번역 뉴스레터 '디독' 구독링크: http://bit.ly/2FNQNpv
1. 단일 문화의 종말
2. 점점 더 전문성을 갖추는 로컬들
3. 브랜드 참여 지지의 확대
4.커뮤니티와 함께 만드는 브랜드
5. 기업들은 크리에이터들과 협력할 것이다.
6. 여성 시선의 확대
7.정성조사(qualitative research)로의 복귀
8. 보이스 가이드라인은 구식이 되었다.
9. 국제화가 표준이 되었다.
10. 변명은 줄이고, 더 윤리적으로.
11.디자인을 배우는 것은 차세대 리더를 기른다.
새해, 2020년을 맞이하면서 우리는 에어비앤비 디자인팀의 창의적인 11명에게 2020년을 어떻게 예측하는지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단일문화의 종말에서 여성의 시선 확대까지, 이들은 디자인, 스토리텔링 ,컨텐츠 제작, 사진, 세계화 등의 지속적인 진화를 정의하는 변화의 중심에 있다.
우리는 매우 싸고, 매우 좋은 품질의 컨텐츠로 끊임없이 접근할 수 있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과거의 미디어 구조는 하나의 나이트 쇼, 하나의 큰 밴드, 하나의 영화를 의미했다. 단일 문화가 흔했고, 다른 것들은 하위문화였다. 이제는 그렇지 않다. 비록 왕좌의 게임, 비욘세, 아기 요다 게임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긴 하지만, 볼거리가 너무 많고 몇몇의 뛰어난 한 두개가 지배하는 문화적인 현상은 더 적어지고 있다. 틈새 커뮤니티는 더욱 세분화된 미디어 환경으로 인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인터넷 초창기부터 이야기되어 왔지만, 충분한 돈과, 관심, 재능, 세대교체 등의 풍부한 자원으로 이제야 결실을 맺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수십 년 동안 논의한 단일 문화가 올해 끝날 수 있을까?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더이상 여행 전문 기자의 글을 참고하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이제 알고 있다. 심지어 뉴욕타임즈에서도 전통적인 여행기를 그다지 다루지 않는다. 다듬어진 것 보다 진짜인 것이 더 중요한 시대이기에, 현지인이 직접 그들이 살고 있는 도시에 대한 정보를 주는 것이 점점 더 인기를 끌고있다.
디자이너, 비즈니스 리더, 엔지니어는 다양한 관점을 반영하기 위해 서로의 의견을 더욱 포용할 것이고, 풍부하게 주고받는 다양한 관점을 반영하기위해 브랜드가 필요해질 것이다. 디자이너, 비즈니스 리더, 엔지니어는 다양한 관점을 반영하기 위해 서로의 의견을 더욱 포용할 것이고, 풍부하게 주고받는 다양한 관점을 반영하기위해 브랜드가 필요해질 것이다.
요즘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그들의 다양한 커뮤니티들과 함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고해도 과언이아니다. 예를들어 Outdoor Voices (역주 : 미국 스포츠 브랜드) 는 #myoutdoorvoice와 같은 스토리로마케팅의 핵심에 팬들이 있다. 채널은 지역 행사를 축하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제품을 홍보하는 것을 넘어서 문화를 즐기는 운동가들의 이야기를 강조한다. 기업들은 이 사실을 계속 인지하며 사용자와 더욱 소통하고, 상호작용하며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자에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브랜드 보이스와 콘텐츠를 확장시킬 것이다.
콘텐츠 제작자, 사진 작가, 비주얼 스토리텔러들은 신문, 잡지, 또 다른 전통적인 미디어 형태에서 사라지고 있는 작품을 찾기 위해 기술 브랜드로 눈을 돌리고 있다.결과적으로 기술 회사들은 자신들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진정성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서비스의 목적성과 잘 맞는 크리에이터의 삶 속 즉, 직접적인 브랜드 광고의 한계를 넘어서 지속적으로 문화와 관련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재정적인 지원을 한다. 이는 기존의 스토리텔링의 방식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혁신적인 맥락에서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만들수 있게 한다.
나는 예술과 건축의 역사에서 남성의 시선이 우세한 것을 자각하며 컸다. 콘텐츠 운동의 여성의 시선 (여성의 시선으로 세상을 보는 것)은 새로운 혁명인 것 처럼 느껴진다. 이 시각의 확실한 예시는 Lulu Wang’s의 멋진 영화 The Farewell, Cass Bird의 솔직하고 유쾌한 사진, 혹은 Ava DuVernay의 When They See Us 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보면 매우 신난다.
테크 회사는 현재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작은 규모의 척도에서 얻을 수 없는 사용자 다수의 신뢰에 대하여 조사할 것이다. 그리고 정성적 사용자 리서치는 이런 기업에서 제품이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알아보면서 다시 떠오를 것이다.
위대한 UX writer들은 일상 생활에서 브랜드 보이스와 톤을 사용하지 않는다. 보이스 및 톤 가이드는 대부분 UX writer들이 어떻게 전략적으로 생각하는지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을 교육하기 위해서 사용되며 또한 좋은 글을 쓰는 것이 쉽거나 자의적이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된다. 보이스와 톤의 미래는 각 나라와 문화의 다양한 현지팀에게 달려있을 것이다. 전세계의 사용자에게 적절한 것이 무엇인지 정의하기 위해서 UX writer와 현지팀이 함께 일할 것이다. 이는 마침내 기술을 이용한 제품이 불필요한 실리콘밸리 특유의 느낌을 내려놓고, 다양한 가치의 범위안에서 소외된 청중들에게 어필할 것을 의미한다.
숫자, 날짜, 주소, 통화 등 국가별 형식을 바르게 표시하는 것은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려는 대기업에게 꼭 필요한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여전히 기본 국제화 작업을 선택적으로 하고 있지만, 그러면 안된다. 기업에서 정확한 통화나 숫자 형식도 표시할 수 없다면, 어떻게 고객들의 제품을 신뢰할 수 있겠으며, 서비스가 좋다고 느낄 수 있을까?
이야기 하는 방법은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다.더이상 배경이 다양한 작가, 영화 제작자, 사진작가에게 의뢰하지 않거나 또는 그 과정을 윤리적이고 환경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방법을 염두해두지 않고 제작을 할 수 있는 변명은 없다.창조적인 프로젝트에 관한 한, 나는 대기업에서 흰색 셔츠를 입고 일하는 전통적인 남자의 비율이 다양한 사람들로 많이 바뀌는 것을 보고싶다.
디자이너는 표준, 실험적인 관행, 다양한 프로세스의 교차점에서 점점 더 많이 일하고 있다. 이전의 디자이너들은 사물을 만들었지만, 앞으로의 디자이너들은 새로운 이야기, 시스템, 행동, 전략을 만들 것이다. 이를 위해 디자이너들은 야심차고 전위적인 학습 프로그램 (예를 들면, Making and Being; University of the Underground, 또는 그러한 학문적 접근에 대한 MIT Media Lab)을 만들어 초기 경력자와 경험이 풍부한 디자인 리더들이 미래를 생각하고 창조할 수 있는 준비를 하도록 해야한다.
Illustrations by Rafael Mayani.
번역자 : 심예지
저자 : Eli Woolery
원문 링크: https://airbnb.design/forecasting-the-futur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링크 공유 가능)
*본 글은 디자인 뉴스레터 디독에서 발행한 글입니다.
해외 디자인 아티클 번역 뉴스레터 '디독' 구독링크: http://bit.ly/2FNQNp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