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주년을 맞아 헤리티지 브랜딩을 AI로 구현
연간 132,000톤의 초콜릿을 생산하고, 하루 평균 180만 개의 초콜릿 블록을 만드는 영국의 대표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
2024년 200주년을 맞이하여 'Yours for 200 years'란 감성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했는데요. "모든 이의 마음속에 있는 나눔의 정신"을 의미하는 "Glass and a half in everyone"이라는 메시지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TV광고, 공식사이트의 캠페인 페이지 제작, 앱 개발, OOH/DOOH 광고 집행, BBC 등 매체에 스토리 소개 등이 이뤄졌습니다.
하지만 오늘 NWHY.lab에서 주목할 점은 헤리티지와 AI 혁신을 결합하여, 누구나 캐드버리의 상징적인 빈티지 포스터의 일부가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는 것입니다. 캐드버리는 자사와 오랫동안 함께해 준 고객의 역사를 스토리텔링한 참여형 캠페인을 기획했고, 누구나 자신의 셀카를 업로드하면 캐드버리의 고전적인 포스터 광고에 실어주는 AI 활용 캠페인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1905년 출시된 Dairy Milk의 클래식 패키지 디자인을 한정판으로 재출시하여 그 시절을 기억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억도 선사했죠.
이런 스타일의 헤리티지 브랜딩 어떠신가요? 여러분이 담당하는 브랜드가 코카콜라, 디즈니, 리바이스처럼 100주년, 150주년, 200주년 기념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해야 한다면 어떤 기획을 하시겠나요?
더 많은 브랜드 스토리와 브랜딩 사례를 영상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사이트에 방문하세요. :)
Image ©Cadbury, Coke-Cola, Disney, Levi's, Campa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