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여경 Oct 27. 2019

디자인학교 단상 20

최근 런닝 동아리가 디자인학교 최대 조직으로 성장했다. 무려 16명이 가입되어 있으며 아침저녁으로 런닝 기록이 올라온다. 런닝 동아리가 이렇게 성장하게 된 이유는 디자인학교 정규과정 선생님 다수가 이 동아리에 포진되어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런닝을 마치고 함께 저녁을 먹을때면 수업과 디자인에 대한 활발한 대화가 오간다. 런닝보다 이 대화가 즐거워 런닝에 참여하는 경우도 있다.

-

지난주 저녁자리에서 한 학생은 비로소 디자인공부의 "한을 풀었다"고 몇번을 힘주어 말했다. 나는 이 말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10여년동안 외국과 국내 대학원, 직장을 오가며 디자인 공부를 했던 분이기에 더욱 그랬다. 10년동안 쌓인 한을 고작 몇개월만에 풀었다니... '디자인학교'가 도데체 뭐길래...

-

이날 오가는 대화를 경청하면서 새삼스레 디자인공부가 다시 하고 싶어졌다. '발견하고 해결하는' 디자인이 아닌 '창작하고 소통하는' 디자인이 하고 싶어졌다. 나는 16년차 그래픽디자이너다. 어쩌면 그에게 쌓였던 한이 나에게도 쌓여 있을지도 모른다. 나도 그 한을 풀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바우하우스 미러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