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여경 Jul 25. 2022

디학 8기 모집

디학 1기 모집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8기를 모집합니다. 


디학을 처음 시작할때는 디자인 기초와 기본기만 탄탄하게 만들어준다는 느낌으로 교육에 임했는데... 지금은 2학기 전체를 프로젝트 수행으로 수업을 설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1학기는 기본기만들기, 2학기는 프로젝트 진행하기로 구분했죠. 여기서 프로젝트란 '책디자인'입니다. 자신들이 직접 쓴 글과, 직접 그린 그림, 직접 디자인한 내용들을 갖고 다양한 방식으로 북디자인을 하는 것이죠. 결과물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5cUxv3ngL0


디학 프로그램은 지금도 진화중입니다. 어떤 수업이 디자인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가장 도움이 될까. 또 어떤 수업방식으로 접근해야 디자인 커뮤니티가 형성될까... 고민을 거듭하며 조금씩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고, 디자인 커뮤니티가 절실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요즘은 디학 학생들이 무럭무럭 성장해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유일한 낙입니다. "이런 보람으로 선생하는 거구나..."라는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매 기수마다 나름의 특징이 있고, 이분들은 또 어떻게 성장해 나갈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이번 8기는 어떤 분들이 오실지 기대되네요! 


https://designerschool.net/untitled-19


매거진의 이전글 타이포그래피 시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