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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Tinley Oct 02. 2022

프로덕트 오너가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방법

김성한님의 프로덕트 오너 5장

김성한 PO님이 알려주는 실전 Tip


디자이너와 협업시

의견이 아닌 "요구사항"을 전달하기


요구사항이란? 

프로덕트가 갖춰야 하는 기능, 고려해야 하는 제약,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 등을 설명하는 것 (고객 중심적 관점으로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지 객관적으로!)


(예시)

*고객이 구매 전 구매 내용을 최소 1회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결제할 때 할부 구매 방법, 포인트 적립 방법을 인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에게 궁금증이 있을 경우, 곧바로 고객센터에 연락할 수 있도록 챗봇과 번호를 안내해야 합니다.

*고객이 가입할 때, 다음 세 가지 이용 약관은 반드시 노출되어야 합니다.


cf. 의견 예시

색상은 블루 계열로 ~ , 문구 크기는 ~, 젊은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 , 

이 버튼을 누르면 팝업이 이 위치에 떴으면 좋겠습니다


기억할 것

*PO는 디자이너가 아님. UX/UI 디자이너는 전문적인 지식을 토대로 고객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실력과 지식이 있으므로 관련 작업은 디자이너에게 위임하기!

*고객 입장에서 대변하기. 모든 감정과 개인적인 선호도를 철저하게 배제한 후 순전히 고객이 느낄 불편함을 제거할 목적으로 질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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