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ale Feb 13. 2020

기아차의 SUV 쏘렌토 풀체인지, 공식 이미지 공개

기아차가 다음달 출시할 신형 쏘렌토가 터프하면서도 섬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중형 SUV 시장을 공략한다.

기아차는 신형 쏘렌토 렌더링 이미지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했다.





쏘렌토는 2002년 1세대 출시 이래 국내외에서 누적 300만대 이상이 판매된 스테디셀러 SUV다.

이번에 나올 쏘렌토는 4세대 모델이다.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신규 모델이다. 새로운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적용해 기존 중형 SUV 한계를 넘도록 개발됐다.





쏘렌토는 기아차가 SUV 중 처음으로 적용한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대형 SUV에 버금가는 공간을 확보했다. 충돌 안전성, 주행 안정성, 승차감과 핸들링(R&H) 등도 개선했다.





친환경 파워트레인인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도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채택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 IT 편의사양 등 신기술도 대거 장착했다.





경쟁차종인 현대차 싼타페, 르노삼성 QM6 등을 뛰어넘는 크기, 공간, 성능 등을 갖췄다는 뜻이다.

외장은 '정제된 강렬함'을 추구했다. 전통적인 쏘렌토의 디자인 감성인 '강인함'과 '존재감' 같은 가치를 지키면서도 예리하게 정제된 선과 면으로 콘셉트를 표현했다





실내는 '기능적 감성'을 콘셉트로 삼았다. 기능 혹은 감성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두가지의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다.





전반적으로 SUV를 타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관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SUV다운 터프한 조형미를 유지하면서 첨단 테크놀로지가 만들어내는 통제감을 시각적·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능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콘셉트로 센터페시아를 설계했다.





기아차는 1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4세대 쏘렌토 사전계약 가격표 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전계약 가격표는 신차의 가격을 공개한 브로슈어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소비자들의 비대면 심리가 높아져 사전계약 가격표를 온라인으로 신청받기로 했다.

선착순 1만명에게 사전계약 가격표와 KF94 마스크 2매를 동봉해 이달중 신청 주소로 배송할 예정이다.

영업 거점에는 방문 소비자들을 위해 주기적인 살균 방역과 손소독제와 KF94 마스크를 배치해 예방에 힘쓰고 있다.



▼ 쏘렌토 관련 더 많은 정보는 ▼



작가의 이전글 제네시스의 막내, 고성능 차량 G70 시승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