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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lale Sep 13. 2023

맥라렌, 750S V8 터보 슈퍼카 국내 첫 공개

더욱 가볍고 빠르며 강력한 공도용 슈퍼카 맥라렌 750S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빚어낸 퍼포먼스의 결정체 '맥라렌 750S'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맥라렌은 13일 한강 세빛섬에서 '맥라렌 750S'를 공개했다. 이는 지난 4월 글로벌 론칭 소식을 알린 이후 

국내에서 750S의 실물을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다.


샬롯 딕슨 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총괄은

"맥라렌 750S는 슈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완전히 새로운 모델"이라며 

"750S는 경계를 허물고 한계 너머를 추구하는 맥라렌 DNA의 결과물로서 경량화와 기술 혁신의 가치로 집약된다"라고 말했다.


750S는 쿠페와 스파이더 두 가지 기종으로 출시되며, 이번에 한국에서 공개된 기종은 스파이더다.

국내 출고가는 4억 원대다.


맥라렌 750S는 720S를 잇는 후속 모델로, 맥라렌 양산 모델 중 당연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720S를 정교하게 분석해 약 30%가량의 부품을 교체하며 경량화, 강력한 출력, 에어로 다이내믹 등

레이싱 카에서 갈고닦은 핵심 기술력을 집약해 더욱 가볍고 빠르며 강력한 공도용 슈퍼카를 설계했다.

넓은 시야와 뛰어난 공간감, 컨트롤 런처 탑재


이번 맥라렌 750S는 운전자에게 몰입감을 선사하는 디자인도 시선을 끈다. 모노 케이지 2 구조로 설계된 쿠페는 투명한 유리로 덮인 C 필러와 B 필러를 후방에 배치한 설계 덕에 동급 경쟁 모델 중 비교 대상이 없을 정도로 넓은 시야와 뛰어난 공간감을 확보했다.


선명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배기 시스템도 장착해, 시동을 걸자마자 레이싱에 기반한 맥라렌

고유의 감성에 즉각 몰입할 수 있다. 이외, 750S에서 첫 선을 보이는 기능도 있다.

맥라렌 컨트롤 런처로, 자주 사용하는 파워트레인, 주행 모드 등을 저장해 두면 시동을 켜자마자

곧장 운전자 취향에 최적화된 운행을 시작할 수 있다.

이 밖에 스마트폰 미러링, 애플 카 플레이 등을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750S 제로백 2.8초


맥라렌 750S는 4.0L V8 트윈 터보 엔진, 7단 변속기를 탑재해 최대 출력 750마력에 최대토크 800Nm의

폭발적 힘을 발휘한다.

맥라렌 최초의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P1의 737마력, 720Nm을 능가하는 능력치다.


750S 쿠페와 스파이더 모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2.8초이며, 200km/h까지 달리는데 

단, 7.2초(750S 스파이더 7.3초) 면 충분하다. 쿠페와 스파이더 모두 최고 속도는 332km/h다.

놀라운 경량화 동급 경쟁 모델 대비 193kg 가벼워


맥라렌 750S는 전작 720S와 비교해 탄소 섬유 사용 범위를 넓혀 놀라운 경량화를 달성했다.

시트를 받히는 셸에 고강도의 카본 파이버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720S의 것보다 무려 17.5kg이 가볍다.


750S에 새로 적용된 10-스포크 초경량 단조 휠은 맥라렌 양산형 슈퍼카 휠 중 가장 가벼운 것으로,

720S와 비교해 13.8kg을 줄였다. 리어 윙도 탄소섬유를 사용해 이전보다 1.6kg 더 가볍다.

경량화 결과, 쿠페의 건조 중량은 1,277kg으로 동급 경쟁 모델 대비 193kg이 가볍다.

스파이더도 쿠페와 49kg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1326kg이다.

승차감까지 고려해 만들어진 750S


750S는 최초 기획 단계부터 슈퍼카로서 승차감까지 고려해 만들어졌다. 서스펜션은 이를 위한

핵심 요소로, 750S에는 맥라렌의 차세대 프로액티브 새시 컨트롤 3 유압식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유압식 서킷은 기본 설정 모드보다. 더 높은 롤 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밀한 차량 제어와 탁월한

승차감 제공, 안정적 코너링을 제공한다. 720S와 비교할 때, 앞 쪽 스프링은 3% 정도 부드러워졌고,

뒤쪽 스프링은 4% 더 단단해져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역동적 드라이빙도 섬세히 제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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