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 개인 스터디
*2018년에 역전된 건 사실이지만 TV 소비 시간도 크게 줄진 않음.
일일 시간 소비 시간 (USA)
모바일 226분 >TV 216분 (2018)
모바일 20분 > TV 268분 (2009)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약진
일일 인터넷 플랫폼 사용 비중 (GLOBAL) (%, 2017,2Q기준 변화량)
FACEBOOK>YOUTUBE>WHATSAPP>WeCHAT>INSTAGRAM
(30%, -1%) (27, +5%) (23%, +2%) (25%,-2%), (13%, +5%)
>FACEBOOK Messenger > Twitter > SnapChat > Pinterest > Twitch
(14%,+1%) (11%, +2%) (4%, +1%) (4%, +1%) (2%,+1%)
*트위터가 이미지와 비디오 활용 시작
Twitter 2006 = Text Only
Twitter 2019 = Text + Images + Video
*Instagram의 진화
Image Sharing(2011)- Video Sharing(2012)- Image-Powered Search(2015)- Image-Driven Discovery/Commerce(2019)
*Google Lens + AR의 진화
Visual Text Identification / Processing(2017) – Image ID + Context (2017)
Contextual AR(2018) – Real Time Visual Text Translation(2019)
*팟캐스트 리스너 약 3배 증가(USA)
Most Downloaded Apple Podcasts 2018
THE DAILY(NY times) > THE Joe Rogan Experience > Stuff You Should Know
>Fresh Air > The Dave Ramsey Show > My Favorite Murder > TED Talks Daily
*상호작용하는 게임 플레이어의 증가
Twitch Daily streaming Hours / Active Broadcasters / Peak Concurrent Viewers
모든 항목 전년 대비 약 100% 증가
*Freemium은 게임에서 시작해 B2B/B2C로 확장
Freemium Businesses
=Free User Experience Enables More Usage / Engagement / Social Sharing
/Network Effects…
10MM(10 Million) 이상 유료 구독자 보유(3/19)
Gaming : Epic games / Enterprise : Dropbox / Consumer : Sportify
1조($1B) 이상 연 매출 기업(2018)
Gaming : NEXON(2011~) / KING DIGITAL(2013~) 영국 캔디크러시 /
SUPERCELL(2014~) / Mixi(2015~) 일본 몬스터 스트라이크 /
Netmarble(2016~) BTS World 론칭 예정 / Epic Games(2018~) 포트나이트
Enterprise : Dropbox(2017~)
Counsumer : Sportify(2014~) 스웨덴 음악 앱 스포티파이 ,
Pandora(2015~) Match Group(2016~) 소셜 데이팅 <틴더>
*Date는 최근 들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으나 사람들의 적응 능력이
기술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음
Data is now fundamental to how people work & the most successful Companies have intelligently integrated it into everyone’s daily workflow
Data is the new application
*주요 소셜 미디어 앱들이 Time Tracking 기능 추가
자녀들의 소셜 미디어 활용 시간을 제한하려는 부모들의 움직임 감지
*주요 소셜 미디어 앱들이 Privacy 약관 추가
EU-GDPR(16년 통과 18년 발효), California State(2018년 통과 2020년 발효)
*뉴스의 이미지가 편집없이 직접 전달되면서 사람들에게 충격을 준다.
News via Edited Text – Now News via Live Images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여전히 저널리스트의 유용한 도구
*인터넷에서 공격적인 언사와 거짓 루머를 경험한 사람이 많음.
페이스북과 유튜브는 혐오 콘텐츠나 자사 약관에 맞지 않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거하는 중
I have Experienced ____ Online
42% Offensive Name – Calling 32% Spreading of False Rumors
16% Physical Threats
*On-demand 소비자/노동자의 증가 Uber
스마트 오피스 노동자의 증가(Remote worker)
On-demand Platform Worker 직업을 택하게 된 동기
이전에 무직 상태(47%), 새로운 기술 배우기(28%),
이전에 직장이 있는 상태(27%) 시간의 유연한 활용(24%),
새로운 수입(22%), 다른 사람과 일해 보기 위해 (18%), 부모님 봉양(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