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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TOFA Jul 25. 2019

페이스북이 광고주에게 말해주지 않는 것

페이스북은 당신 회사의 후원자가 아니다.

페이스북은 여전히 국내에서 가장 파워풀한 매체이고, 많은 고객들에게 도달하기 위해 잘 이용해야 하는 매체이다. 하지만 명심 해야 할 것은, 페이스북은 그 스스로의 목적을 위해 광고주를 '이용'하는 것이지, 당신 회사의 후원자가 아니라는 것이다.

페이스북은 그 스스로의 목적을 위해 광고주를 '이용'하는 것이지,
당신 회사의 후원자가 아니라는 것이다.
"악마가 되지 말자"이지, "천사가 되자"가 아니다.  (이미지 출처 : Flickr/tangi bertin)


[페이스북은 그 스스로 플랫폼으로서의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다.]라는 것을 인지하고, 우리는 고객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페이스북을 매체로써 '이용'한다는 것을 기억하면, 페이스북이 제공 해주는 것이 무엇이고, 그것을 어떻게 '잘' 활용할지 더욱 쉽게 그려볼 수 있다.


페이스북을 '잘' 사용하려면,
페이스북이 제공 해주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

구체적으로는

- 최근 페이스북 매체의 전반적인 광고 효율이 안좋은가요?
- 그래서 우리회사 광고 효율이 안좋은 것인가요?
-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와 같은 질문들의 답을 찾아보기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설명하고,

결론적으로 '페이스북에서 광고주에게 무엇을 말해주지 않는지', '페이스북을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를 이야기하려고 한다.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콘텐츠 플랫폼적인 성격

- 좋은 콘텐츠의 속성과 그것을 위해 콘텐츠 생산자가 알아야 할 것

- 머신러닝을 통한 광고 최적화의 개념

- 페이스북이 말해주는 광고 타게팅 방법과 그 방식의 Benefit & Loss

-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 페이스북을 '잘' 사용하는 방법



P.S. 최근 구글 행동강령에서 Don't Be Evil 이 많이 줄긴 했어도, 여전히 맨 마지막즈음에 나오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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