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쿄효니 Dec 27. 2016

#1-1. 그래 훌쩍 함 떠나보자, 미국.

[여자혼자미국횡단여행]프롤로그.

오랜만에 여행을 한다. 그것도 나 혼자 훌쩍 떠나는 건 수년만인 것 같다.


유학시절에는 생활비를 벌어가며 공부하느라 취직 준비하느라 여유가 없었다. 회사생활을 시작하면서는 금전적 여유는 생겼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매번 아쉽지만 일본 국내여행으로 만족해야 했다. 그랬던 내게 우연히 2개월이라는 긴 휴가가 생겼다. 멍하니 보내기에는 너무 긴 시간. 어떻게 보낼까 하고 고민하고 있던 차였다.


미국에 다녀오면 어때?
항공권 끊어줄게 다녀와.


남편의 갑작스러운 제안, 순식간에 나의 여행이 현실화되었다. 직업상 해외 출장이 많았던 남편이, 모아 온 마일리지를 다 써도 되니까 미국 여행을 보내주겠다는 것이었다.


이게 웬 떡이야!


그래도 난 아직 망설였다.


'결혼식을 앞두고 여기저기 돈 들 일도 많은데..''

'신혼여행도 아직 안 갔다 왔는데..'

'영어에도 자신이 없는데..'


선뜻 나서지 못하고 우물쭈물하고 있는 내 앞 있던 그는, "비행기랑 호텔 끊으면 금방이야"라면서, 그 자리에서 미국행 항공권을 끊어버렸다. 나는 남편 복 하나는 있나 보다. 한 발짝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내 등을 살며시 밀어주는 사람이 곁에 있어서 정말 든든하구려.


여행은 갑자기 찾아온다. 그렇게 2주간의 나 홀로 미국 여행이 시작되었다.


2주간, 어디 가지?


미국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뉴욕이었다. 첫 미국 여행이니까 뉴욕은 빼먹지 않고 다녀오고 싶었다. 이제 와서 미국 드라마에 재미가 들려서, 가십걸을 재밌게 보고 있던 참이었다. 드라마 촬영 장소에 갈 수 있다니, 꿈만 같았다.


여담이지만, 일본에 가고 싶다고 꿈꿔왔던 그때도 똑같았다. 일본 드라마와 영화에 푹 빠져서 언젠가 일본에서 살아보고 싶다 하고 꿈꿔왔던 것이 그대로 현실이 되었다. 아직도 꿈꾸는 나는, 드라마 속 주인공에 대한 동경이 모티베이션이 되는 사람 인가 보다.


2주일 뉴욕은 심심할 거야.
어디 다른 데 가고 싶은 곳은 없어?


복에 겨운 소리지만, 시간이 너무 넉넉했다. 뉴욕의 주요 관광지는 3일 있으면 다 돌 수 있다고 했다. 혼자서 2주일이나 있기에는 그다지 할 일이 없을 것 같았다. 그래, 이왕 가는 거 동부도 서부도 다 돌고 오자! 첫 미국 여행이라면서, 겁도 없이 일단 저지르자 정신이 내 안에 뭉글뭉글 피어나기 시작했다.


항공권 끊어버렸으니까..

한번 가보자 이거야.


동부의 대표도시가 뉴욕이라면, 서부의 대표도시는 샌프란시스코가 아닐까? 남편이 자주 출장을 다녀오던 실리콘밸리에도 다녀와 보고 싶어 졌다. 얼마 전 본 다큐멘터리 방송에서 나왔던 골든게이트 교도 내 눈으로 꼭 보고 싶어 졌다. 그래, 샌프란시스코도 가보자.


더는 없나? 뉴욕이랑 샌프란시스코만 다녀오면 됐나? 사람이 한번 마음을 먹으면 이제는 욕심이 생긴다.


빼먹을 수 없는 녀석이 나타났다, 그랜드캐년


대도시 이외에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게 미국의 매력이 아닐까. 도시스러운 풍경은 뉴욕과 샌프란시스코로 충분할 것 같았다. 작은 섬나라 일본에는 없는 풍경, 광대한 대자연의 대명사 그랜드캐년! 남편도 아직 다녀온 적이 없다는 그랜드캐년을 여행의 세 번째 목적지로 삼았다.


여행은 아직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가슴이 벅차오르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하는 해외여행, 혼자 가는 여행이 겁도 났지만 갑자기 이 모든 게 즐겁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뭐, 죽기야 하겠어? 이왕 가는 거 몽땅 다 즐기고 오자.


그렇게 나의 첫 미국 여행의 행선지는

"뉴욕→라스베이거스→그랜드캐년→샌프란시스코" 가 되었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자란 나의 어나더 스카이는 일본이다. 그러나 어느새 일본 생활도 10년이 가까워 오면서, 요즈음은 또 다른 하늘을 바라보고 싶어 졌다. 새로운 땅, 거대한 대륙에서 나는 어떤 새로운 세상과 만날 수 있을까. 두근두근 기대된다.




Brunch.

동경에서 대학을 졸업 후, 경영&IT컨설턴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일본 유학, 일본 취업에 관한 경험담을 공유하고, 멘토링 목적의 희망 포스팅을 위주로 글을 올립니다.


Naver blog.

소통위주의 블로그.

결혼식을 준비 중인 예비신부이기에, 요즘은 한일 부부 포스팅이 많습니다.


Instagram.

리얼타임으로 일상 사진을 제일 먼저 올리는 인스타그램.

한국어/일본어로  포스팅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