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직장인최씨 Aug 29. 2018

20180829 오늘의 IT

새로운 스마트 스피커의 향연

#1 음향기기의 명가 보스가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인 '알렉사' 를 품었습니다. 가격은 400 달러로 책정되었으며 홈 스마트 스피커 뿐만 아니라 두 개의 사운드바도 공개했습니다. 오는 10월에 구매가 가능할 것이라고 하네요.


관계자에 따르면, 이 세 가지 제품 모두 알렉사가 탑재되어있다고 전했는데요. 추후 다른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제품도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2 T-모바일 고객 2백만 명의 개인정보가 해킹당했다고 합니다. 해킹당한 내역은 고객의 이름, 이메일 주소, 계좌번호 그리고 몇몇 결제정보라고 하는데요.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신용카드번호, 주민등록번호는 해킹하지 못했다네요.(웃프다.)


#3 구글, 애플 그리고 IBM이 채용시 자격사항에서 대학졸업장을 제외할 것이라고 합니다. 일자리 검색 포털 글라스도어(Glassdoor)에서 상위 15개 업체들을 대상으로 조사했는데요. 이들 모두 지원자들에게 대학졸업장 유무에 대해 더이상 묻지 않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하네요.


이러한 변화는 전형적인 대학교육이 아닌 코딩전문교육 또는 전문특성화 교육을 받은 지원자들의 지원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4 애플이 저가형 맥북과 프로급 맥미니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올해 가을 후반부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저가형 맥북의 경우 맥북 에어의 디자인과 유사할 것이며 베젤이 더 좁을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재 맥북프로에 탑재된 고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가지면서 13인치의 사이즈를 유지할 것이라고 하네요.


맥미니의 경우 4년 전이 마지막 제품 업데이트인데요. 맥프로만큼 고사양을 품게 될 예정이라고. 이에 따라 가격도 상승할 것이라고 합니다.


#5 구글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올연말 출시를 목표로 하고있으며 아마존의 에코 쇼(Echo Show)와 유사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역시나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될 예정이구요.


터치스크린이 될지는 미지수이지만 사용자 설정, 정보검색, 동영상 시청 등이 가능해질 것이라 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자체가 써드파티 소프트웨어로 활용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레노보 스마트 디스플레이가 존재한다는 점에서 (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 스피커 시장에 한 번 더 불을 붙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6 삼성도 이번달 초 스마트 홈 기기인 갤럭시 홈을 발표했는데요.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를 지향하여 애플의 홈팟을 겨냥한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은 "환상적인 사운드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을 가진 스마트 스피커임을 강조했습니다. 디자인은 구글의 홈과 애플의 홈팟을 섞어놓은 느낌으로 3개의 받침다리(삼발이..)가 특징이라면 특징이겠습니다. 바베큐 스탠드를 연상시킨다고 하는 얘기도 있네요. 크기는 애플 홈팟의 1.5배 정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