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저 팩토리(Ginger Factory) & 넛웍스 (Nut Works)
호주 유명 건강 식재료인 생강과 견과류! 이 식재료로 다양한 식품, 간식 등 먹거리를 만들어서 유통하기 때문에 호주 어느 가게에서도 쉽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이런 생강과 견과류 식품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구경하고 볼거리와 놀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있는 아기자기한 관광지이다.
도심에서 멀지 않은 외곽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적당한 크기라서 여유롭게 보고, 즐기고, 먹으며 어린아이들, 가족단위로 나들이하기 좋다.
진저 팩토리(Ginger Factory) 50 Pioneer Rd, Yandina QLD 4561 / AU
넛웍스 (NutWorks) 37 Pioneer Rd, Yandina QLD 4561 / AU
(*두 곳이 서로 길 건너편이다.)
각각 장소마다 넓은 주차장이 무료로 제공된다.
두 장소 모두 입장료는 없다.
다만 진저 팩토리의 경우 가이트 투어, 탈것(열차, 보트) 등은 모두 유료이다.
(*꿀팁 - '진저 팩토리 열차+보트 1년 탑승권'이 40불이다, 1년에 2번만 와서 타도 본전을 뽑는 좋은 상품이니 참고하자!)
기념품 가게 - 생강과, 견과류를 주재료로 다양한 기념품들이 있으니 즐겁게 돌아보고 득템 하자
볼거리 - 진저 나무들로 꾸며놓은 아담한 정원이 멋지다, 공장도 견학할 수 있다(유료)
탈거리 - 진저 팩토리 한 바퀴를 도는 열차와 진저 월드 내부를 도는 보트가 있는데 한 번쯤 탈만 하다! (두 번은 지겨울지도? ㅎ)
놀이터 - 진저 팩토리 안에 크진 않지만 어린아이들이 충분히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카페테라스 자리 옆에 있다
먹거리 - 생강/견과류로 만든 아이스크림 등 카페에서 이것저것 판매한다
(*바로 옆 카페 추천 - Pioneer Coffee Roastery / 41 Pioneer Rd, Yandina QLD 4561)
아이들과 올만 한 곳 - 생강과 견과류 테마로 아이들에게 보여주며 놀게 하기 좋은 곳
다양한 기념품 - 시중에서 일부분만 보았던 생강/견과류 제품들이 모두 모여있다!
편안하게 쉬어가는 곳 - 아담한 크기의 장소에서 살살 쉬면서 힐링하기 딱이다
엄청난 관광지는 아님이 분명하다.
하지만 액티브한 활동을 하기에는 힘들고 그냥 집에서 쉬기엔 답답한 날에는 한 바퀴 돌면서 나들이 하기 딱 좋다!
생강과 견과류를 좋아하고 건강을 생각한다면 온 김에 건강제품도 구매하니 더 좋다.
아이들도 건강 아이스크림 입에 물고 놀이터, 열차, 보트 타며 놀고 나면 어느새 반나절이 지나있다.
한마디로 가족이 쉬어가는 코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