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클래스101·퍼블리 가입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2가지

바야흐로 '지식 구독'의 시대이다. MZ 세대 직장인들의 성장과 교양을 위해 다양한 랜선 구독 서비스들이 선보이고 있어, 누구나 바쁜 회사 생활 속에서도 손쉽게 다양한 지식을 수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구독 관리 앱 왓섭이 직장인을 위한 핫한 지식 구독 플랫폼들을 정리해 보았다. 특히 첫 가입자라면 얻을 수 있는 무료 체험 혜택을 소개해 드리는 건 물론, 각 플랫폼 별로 각각 다른 무료체험 기간과 자동 결제 방침에 대해서도 전해드리려 한다. 이것저것 써보고 자신에 딱 맞는 지식 구독 라이프를 갖고 싶다면, 무료 체험 이후 깜빡하고 해지 타이밍을 놓쳐 원치 않는 구독료를 날리지 않으려면, 아래 내용을 꼭 체크해 두시길!




클래스101 구독 '14일 무료체험'

카드 자동결제 대비하기


최근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2800여개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직장인을 위한 커리어 개발 강좌는 물론이고, 각종 취미교양, 부동산, 부수입 벌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강의들이 선보이고 있다. 기존에는 강좌 1개당 10만원~20만원 정도에 판매됐지만 지금은 월 1만 9,000원에 구독할 수 있으니 가격 부담이 크게 줄어든 셈이다.

클래스101 구독 서비스에 처음 가입한다면 첫 14일 동안 무료 체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무료 체험 이벤트라고 무심코 신청했다가 자칫 의도치 않게 구독료를 결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무료 체험을 하려면 결제 카드를 등록해야만 하고, 14일이 지날 때까지 구독을 해지하지 않으면 이후에는 1만 9,000원자동 결제가 되버린다.

14일 간의 무료체험 기간을 충분히 누리면서, 결제일도 잊지 않고 챙기려면 클래스101 구독 정보왓섭에 연동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무료체험 신청 후 실제 자동결제가 이뤄지는 14일 후를 정기결제일로 등록해 두면, 자동결제일 3일 전과 하루 전에 휴대폰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퍼블리 구독 '7일 무료체험, 1개월 반값' 받고

5,000 포인트도 잊지 않기


퍼블리는 '랜선사수'란 캐치프레이즈로 루키 직장인들을 위한 커리어 관련 아티클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클래스101이 동영상 강의 위주라면, 퍼블리는 현업에 종사중인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지식들을 글 위주의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다. 퍼블리 구독 요금은 월 9,900원에 판매되고 3개월권(월 7,900원)12개월권(월 6,900원)도 구매할 수 있다.

첫 구독자라면 퍼블리 콘텐츠를 7일 간 무료 체험해볼 수 있고, 이후 1개월 이용료를 5,000원 할인된 4,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서 중요한 점이 있는데,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적립된 5,000 포인트를 무료체험 기간인 7일 이내에 미리 사용해 결제해야만 한다.

결국 퍼블리를 처음 구독하면 2번의 선택을 해야 하는 셈이다. 무료체험 7일 이내에 1개월 '반값 구독'을 할지 말지 선택하고, 1개월 반값 구독 기간 이내에는 이후 '정가 구독'을 할지 말지 선택해야 한다. 때문에 왓섭에서는 이 두 단계를 모두 미리 체크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정기결제 시작일을 왓섭에 등록해 두면 반값 구독료 결제는 물론, 그 다음달 결제일 전 알림까지 받을 수 있다.�





2022년 대한민국 국민 10명 중 7명이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클래스101과 퍼블리 등 지식 구독에 넷플릭스, 쿠팡 로켓와우 등 각종 온라인 구독 서비스까지. 구독이 많아지는 만큼, 결제일과 요금을 일일이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쓰지도 않는 구독 요금을 매달 따박따박 내는 경우도 허다한데…

그래서 왓섭은 무료로! 자동으로! 당신의 구독을 관리한다. 통신비, 보험금, 기부금 등 생활형 고정 지출도 챙겨드리는 건 안비밀!

이용 중인 구독 서비스를 왓섭으로 간편 해지하고 � 맘에 드는 구독이 있다면 간편 결제로 손쉽게 득템까지.

이 모든 것, 오직 신개념 구독 플랫폼 왓섭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구독 관리 앱 왓섭 더 알아보기 >

                    

매거진의 이전글 페이센스, 정식 1일권으로 돌아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